삼성전자, 내년 사업목표·영업전략 논의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
사진=연합뉴스

[문화뉴스 이하온 기자] 연말 인사 및 조직 개편을 마친 삼성전자가 14일부터 글로벌 전략회의를 열어 내년 사업계획을 논의하고 전략을 대응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글로벌 전략 컨퍼런스는 국내외 임원들이 연 2회(6월, 12월) 모여 사업부별, 지역별 현안을 공유하고, 내년도 경영목표와 영업전략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올해는  14일 MX(엔터프라이즈·모바일 경험) 사업부를 시작으로 15일 영상디스플레이(VD), 가전제품(DA) 사업부가 간담회를 갖고, 디바이스솔루션(DS) 사업부 반도체 사업부가 담당하며 19일에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인사로 유임된 삼성전자 DX부문 한종희 사장(부회장)과 경계현 DS부문 사장이 각각 회의를 주관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미중 갈등, 경기침체 등 글로벌 거버넌스 불확실성이 내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회의에서는 복합적 위기 극복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예상된다.

DX사업부는 가전, 스마트폰, TV 등 주요 제품의 수요 둔화 방지 방안과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제품 강화 전략, 원가절감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최악의 반도체 산업 상황을 헤쳐온 DS사업부는 내년 글로벌 반도체 시장을 전망하고, 첨단 스토리지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초격차' 유지 전략과 파운드리 발전 전략을 연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