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 성수, 별마당 도서관, 시흥 아울렛, 샤롯데가든, 서울빛초롱 축제
2023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는 어디?

[문화뉴스 신선 기자] 사랑의 시즌,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연인과 더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 5곳을 소개한다. 

크리스찬 디올 성수

디올 성수 (사진 = 디올 코리아)
디올 성수 (사진 = 디올 코리아)

크리스찬 디올 성수는 디올의 창시자가 어린 시절을 보낸 그랑빌 저택의 분위기를 재현한 디올의 컨셉스토어이다. 건물을 들어서면 프로방스풍 장미 정원이 당신을 반긴다. 꽃밭 정원을 바라보는 안쪽의 디올 카페에서는 장미 컨셉의 미디어 아트 전시도 함께 볼 수 있다. 또한, 매일 저녁 디올 성수의 건물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디올의 몽환적이면서도 화려한 영상이 전시된다. 오직 디올 성수에서 경험 수 있는 도심 속 파리, 디올 하우스에서 가장 화려한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즐겨보길 바란다. 

디올 성수는 지하철 2호선 성수역 4번 출수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5길 7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사진 = 신세계사이먼)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사진 = 신세계사이먼)

강남 코엑스에 있는 별마당 도서관은 다른 크리스마스 명소들과 달리 실내에서 따듯하게 크리스마스 트리를 감상하며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다. 올해도 어김없이 별마당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황금빛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돼, 코엑스만의 특별하고 반짝반짝한 연말이 당신을 기다린다. 스타필드, 아쿠아리움 등 많은 구경거리와 맛집들과 가까워, 데이트 장소로 제격인 코엑스에서 뜻깊은 크리스마스 추억을 쌓아보자.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은 삼성역 5, 6번 출구 또는 봉은사역 7번 출구로 바로 입장 가능하다. 

주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스타필드 코엑스몰 B1

시흥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시흥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사진 = 신세계사이먼)
시흥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사진 = 신세계사이먼)

한국에서 느끼는 프로방스풍 크리스마스 마을이 시흥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펼쳐진다. 쇼핑, 맛집, 구경거리까지 완벽한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위한 삼박자를 골고루 갖춘 시흥 아울렛. 매주 금, 토, 일에는 크리스마스 소품들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마켓도 함께 열린다고 한다. 또한, 아울렛의 중심부에 있는 센트럴가든 광장은 오후 5시 이후부터 화려한 조명들이 켜지면서 당신의 크리스마스 인생샷을 위한 완벽한 포토존이 준비된다. 시흥 아울렛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마법 같은 하루를 보내보자.

주소: 경기도 시흥시 서해안로 699

잠실 롯데월드몰 샤롯데가든

샤롯데가든 (사진 = 롯데월드몰)
샤롯데가든 (사진 = 롯데월드몰)

롯데월드몰 앞 광장의 누구나 가지고 있던 크리스마스 로망을 실현시키는 정원이다. 입구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반짝이는 회전목마는 마치 마법으로 만들어진 느낌을 줄 정도로 낭만 가득하다. 또한 롯데월드몰 안쪽에 연말 시즌을 맞아 들어선 크리스마스 팝업 마켓은 영화 속 크리스마스 소품들이 끝없이 진열되어 있다. 바로 옆에 위치한 석촌호수에서 산책하며 ‘루미나리에 축제’를 즐길 수도 있으니, 이보다 완벽한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가 없다. 롯데월드몰이 선물하는 크리스마스의 동화 속 정원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잠실 롯데월드몰과 샤롯데가든은 지하철 2, 8호선 송파구청역 10번 출구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잠실 6동

서울빛초롱 축제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광장 마켓 공식 포스터 (사진 = 서울관광재단)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광장 마켓 공식 포스터 (사진 = 서울관광재단)

잠들지 않는 서울의 밤, ‘White Night in Seoul’, 2023 서울빛초롱 축제가 광화문에서 열린다. 반짝이는 전시들과 조형물들이 당신의 크리스마스를 더 특별하게 밝혀준다. 또한, 동시 개최되는 광화문광장 마켓에서는 약 160여 개 업체가 소품, 먹거리, 볼거리 등을 판매해 더 풍성한 경험을 만든다. 서울의 가장 빛나는 날, 서울빛초롱 축제에서 연인과 빛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서울빛초롱축제 광화문광장은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71

 

문화뉴스 / 신선 기자 press@mnh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