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 규현, 엔믹스, 최예나, 여자아이들, 아이유, 지드래곤
2024년 1월 컴백 가수는?

[문화뉴스 신선 기자] 2024년의 포문을 열어줄 1월 컴백 가수들을 소개한다.

있지 ITZY

‘본 투 비(BORN TO BE)’ 공식 포스터 (사진 = JYP 엔터테인먼트)

1월 8일, 걸그룹 있지가 정규 2집 ‘본 투 비(BORN TO BE)’로 컴백한다. 타이틀곡 ‘UNTOUCHABLE’에 더불어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솔로곡도 수록된다고 해, 더욱 특별한 컴백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3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있지의 2024년 활약이 더 기대되고 있다. 

 

규현 KYUHYUN

‘리스타트'(Restart) 공식 포스터 (사진 = SM 엔터테인먼트)
‘리스타트'(Restart) 공식 포스터 (사진 = SM 엔터테인먼트)

가수 규현이 오는 24년 1월 9일에 ‘리스타트'(Restart)로 컴백을 하겠다고 밝혔다. 약 2년만의 솔로 컴백인 만큼, 새로운 출발이라는 의미로 앨범을 꾸렸다고 한다. ‘광화문에서’, '연애소설' 등 많은 히트곡을 발매한 규현의 새로운 출발에 대중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엔믹스 NMIXX

‘에프이쓰리오포: 브레이크’(Fe3O4: BREAK) 공식 포스터 (사진 = JYP 엔터테인먼트)

12월 4일 디지털 싱글 ‘쏘냐르 (브레이커)’(Soñar(Breaker)를 깜짝 오픈햇던 엔믹스가 1월 15일, 두 번째 미니 앨범 ‘에프이쓰리오포: 브레이크’(Fe3O4: BREAK)로 컴백한다. 2023년 연말을 ‘쏘냐르 (브레이커)’로 화려하게 장식한 엔믹스가 어떤 새로운 매력으로 2024년의 포문을 열지 기대가 된다.

 

최예나 YENA

예나 컴백 예고 포스터 (사진 =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예나 컴백 예고 포스터 (사진 =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가수 최예나가 2024년 1월 15일 컴백을 확정했다. 지난 싱글 앨범 이후 약 7개월만의 활동 개시이다. 몽환적이고 신비한 분위기를 풍기는 컴백 확정 포스터가 팬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번에는 또 어떤 새로운 매력으로 팬들에게 다가갈지 기대가 된다. 

(여자)아이들 (G)I-DLE

'누드'(Nxde) 200M 포스터 (사진 = 큐브 엔터테인먼트)
'누드'(Nxde) 200M 포스터 (사진 = 큐브 엔터테인먼트)

'톰보이'(TOMBOY), '누드'(Nxde), 그리고 ‘퀸카'(Quenncard)까지 무려 3연속 히트곡 발매로 가요계를 뒤흔들었던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2024년 1월 컴백 소식을 알렸다. 약 1년 10개월 만에 정규 앨범 2집으로 컴백한다는 소식에 과연 여자아이들이 4연타 히트곡 발매에 성공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유 IU

아이유 (사진 = 이담엔터테인먼트)
아이유 (사진 = 이담엔터테인먼트)

국민가수 아이유가 2024년 1월에 컴백을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렸다. 타이틀곡과 수록곡 녹음 작업에 돌입했다는 소식을 전하며 BTS의 뷔가 뮤직비디오에 특별 출연한다는 예고도 해, 팬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지드래곤 G-DRAGON

지드래곤 (사진 = 갤럭시 코퍼레이션)
지드래곤 (사진 = 갤럭시 코퍼레이션)

최근 갤럭시 코퍼레이션과 게약을 맺어 자신의 가수 인생의 2막을 예고한 가수 지드래곤이 2024년 1월 중으로 컴백할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동안 가수로써의 행보가 드물었던 지드래곤이 다시금 가요계에 한 획을 그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문화뉴스 / 신선 기자 press@mnh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