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 부분변경 모델, 디자인 완성도 높이고 상품성 보강
주요 디자인 요소의 디테일 강화...고급스러운 이미지 강조
수평적 레이아웃에 하이테크 감성의 실내 구현
서스펜션 구조 최적화 및 흡차음재 보강 통해 편안한 승차감 구현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외장/사진=현대차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외장/사진=현대차

[문화뉴스 최은서 기자] 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가 럭셔리 대형 세단 G80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G80는 기존 모델에 정교한 디테일을 더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하이테크한 감성의 실내 디자인, 최신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편의 및 안전사양 등이 특징이다.

제네시스는 기존 G80의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스타일을 계승하면서 범퍼, 램프 등 주요 디자인 요소의 디테일을 강화해 세련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을 이중 메쉬 구조로 구현했고 두 줄 헤드램프에는 MLA 기술을 적용해 첨단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이 이루는 조화를 강조했다. 측면부에는 5 더블 스포크 20인치 휠을 적용해 차체 라인과의 조화를 이끌어 냈으며, 후면부에는 V 형상의 크롬 트림과 히든 머플러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실내는 수평적 디자인을 강조한 설계로 여유로운 공간감에 하이테크 감성을 더해 고차원의 럭셔리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탄생했다. 

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에 2분할 또는 3분할 화면을 선택해 내비게이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띄울 수 있다.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해 최고 수준의 사운드와 심미적 아름다움을 구현했으며, 무드램프의 밝기를 개선해 감성적이고 안락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이외에도 고객의 목소리를 세심하게 반영해 스마트폰 무선 충전 사용성 개선 다이얼 타입 볼륨 조절 노브 적용 등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의 디자인과 상품성도 향상시켰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내장/사진=현대차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내장/사진=현대차

다양한 편의·안전 사양을 추가로 탑재해 럭셔리 대형 세단으로서의 가치도 더했다. 

고객에게 진보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최신 사양으로 1, 2열의 온도, 모드, 풍량을 각각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3존+ 공조, 디지털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콘솔 암레스트 수납함 자외선 살균 기능,콘솔 암레스트 열선 등을 탑재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한 주행 진동을 개선하고 실내 소음 유입을 줄여 최고 수준의 승차감과 정숙성도 확보했다.

진동을 완화하는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를 기본 서스펜션 사양에 새롭게 적용함으로써 전반적인 승차감을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흡음 타이어를 적용하고 실링 구조를 최적화하는 등 흡차음 사양을 보강해 노면 소음과 풍절음의 실내 유입을 최소화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장을 꾸준히 이끌어온 G80가 3년만에 새로운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추게 되었다”며, “이번 상품성 강화를 통해 럭셔리 세단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