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로 소비자보호 강화 나서/사진=kb증권
KB증권,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로 소비자보호 강화 나서/사진=kb증권

[문화뉴스 허어진 기자] KB증권이 2024년 1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임직원의 소비자보호실천 결의문 서명과 금융소비자 대상 퀴즈이벤트를 실시했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콘텐츠, 교육 및 행사 등을 통해 임직원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소비자들에게 피해예방 및 투자정보 제공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임직원들이 소비자보호 핵심가치 5개 항목에 대한 실천을 다짐하는 서약을 했다. 구체적으로는 고객에 대한 정보 제공, 개인정보 보호, 법규 준수, 고객 반응에 대한 신중한 대응, 금융인으로서의 자아 발전 등을 다짐했다.

또한, 금융소비자의 권리 및 민원절차 안내 동영상을 기반으로 퀴즈를 출제하여 맞춘 고객 100명에게 라떼 2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금융교육 동영상을 다시 한번 시청하고,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법적인 권리를 알 수 있도록 했다.

KB증권 김성현 사장은 "새해를 맞아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과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방향으로 행사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교육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금융소비자의 권리 증진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화뉴스 / 허어진 기자 press@mnh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