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소기업인력개발원, 민생토론회 개최…"부처 칸막이 타파, 주제별 토론 예정"
국민 130여명과 '민생 토론회'… "문제 해결하는 정부로의 탈바꿈"

윤대통령, "공매도 부작용 지속 금지"…국민참여 업무보고서 발표 / 사진 = 연합뉴스 제공
윤대통령, "공매도 부작용 지속 금지"…국민참여 업무보고서 발표 / 사진 = 연합뉴스 제공

[문화뉴스 명재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4일 공매도 부작용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공매도 부작용을 완벽하게 해소할 수 있는 전자시스템이 확실하게 구축될 때까지 허용할 것이 아니며, 그렇지 않다면 계속해서 금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기도 용인시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발언했다. 그는 "공매도는 6월까지 일시적으로 금지하고, 선거(총선) 이후에 풀릴 것이라는 주장도 있지만, 절대로 그렇지 않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작년 11월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공매도를 전면 금지하고, 부작용을 보완하는 대책을 준비 중이다. 윤 대통령은 이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기 위해 "선거 이후에도 금지를 지속할 것"이라고 명확히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윤 대통령은 새해 업무보고에서 "부처 칸막이를 없애고 국민들이 주제별로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며 "국민 여러분과 함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자리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윤 대통령은 경제 전망에 대해 언급하며 "올해는 반도체 등 전반적인 수출 회복이 기대되어 다른 선진국보다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며 "물가도 안정세를 회복하고, 고용률도 더 나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윤 대통령은 민생 중심의 정책이 중요하다며 "좋은 지표라도 국민이 체감하지 못한다면 정책이 부족한 것"이라고 강조했고, 규제 개혁에도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민생토론회에는 중소기업인, 개인투자자, 지역전문가, 소상공인, 주민 등 다양한 국민이 참석했다. 온라인으로도 60여명의 국민이 함께 참여했다.

참석한 국무총리, 경제부총리, 행정안전부 장관 등도 윤 대통령의 새해 첫 업무보고에 동참했다. 국회에서는 여당의 정책위원장과 위원들, 대통령실에서는 비서실장, 정책실장, 홍보수석, 경제수석 등이 참석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