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독의 속도, 위로의 온도로 날아가는
인문과 ‘나’의 야간 비행, ‘플라이 In Moon’
반려자? 반려동물?...이제는 '반려 인문!'

인문정신문화 온라인서비스 인문360º, 10일 박준 시인 출연  / 사진제공=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문정신문화 온라인서비스 인문360º, 10일 박준 시인 출연  / 사진제공=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뉴스 이경민 기자] 10일 수요일 21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함께 운영하는 인문정신문화 온라인서비스(인문360º) ‘한밤의 낭독자들’에 박준 시인이 나선다.

박준 시인은 ‘침묵과 말, 그리고 우리가 느끼는 수많은 감정과 기억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나를 위로하는 문장’을 직접 소개하며 위로와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다.

박준 시인은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 등의 시집과 산문 ‘고요의 힘’으로 독자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한 작가다. 이번 시간에는 침묵과 말, 그리고 우리가 느끼는 수많은 감정과 기억에 관해 다룰 예정이다.

이날 박준 시인은 낭독은 막스 피카르트의 ‘침묵의 세계’, 김사인의 ‘어린 당나귀 곁에서’, 장석남의 ‘새떼들에게로의 망명’까지 다채롭다. 특히 시인의 내밀한 시선으로 바라본 기억해야 하는 말, 상실과 이별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시청자와 구독자들과 실시간으로 대화할 예정이다.

‘한밤의 낭독자들’은 깊은 밤, 내 방에 앉아 ‘인문의 형, 누나’들과 마주 앉아 원격으로 실시간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입소문 났다. 문화 예술계의 다양한 대명사가 출연해 자신을 위로한 책 속의 문장을 골라 직접 읽어주고, 사연을 받아 진솔한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나눈다.

1, 2월에 이어질 시즌 1에서는 총 8명의 낭독자가 기다린다. 1월에는 정지우 작가, 박준 시인, 시와, 장항준이 출연한다. 이어 2월에는 이설, 최갑수, 김중혁, 김겨울을 만날 수 있다.

‘한밤의 낭독자들’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와 지난 방송 다시 보기는 인문360º 누리집과 공식 유튜브,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 이경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