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수요 기반의 연구개발과제 중심, 문화산업 혁신적 해결방안 찾는다
1월 24일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서 사업설명회 개최

2024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 총 448억원 규모로 참여기관 공모 /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뉴스 이경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2024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의 신규 과제를 위한 참여기관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연구개발사업은 현장 수요를 기반으로 한 과제 중심의 구성이 특징이다. 기업, 학교, 연구기관 등이 전략적으로 참여하여 국내 문화기술이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총 448억 원으로, 저작권, 콘텐츠, 인력양성, 스타트업 육성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한 57개 과제가 포함되어 있다. 이들 과제는 문화산업의 현안을 혁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술개발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콘진원은 이해를 돕기 위해 1월 24일에 서울 홍릉의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사업별 선정 절차, 신청 시 유의사항, 지정공모 과제 제안 요청서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문화체육관광의 연구개발 분야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적인 공모 내용은 콘진원 홈페이지와 범부처 통합연구지원시스템(IRI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 이경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