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궁금한 이야기 Y' 26일 금요일 밤 9시

[문화뉴스 명재민 기자] 26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지적 장애인에게 3일간 감금, 성폭행, 불법 촬영 등을 저지른 40대 강 씨(가명)와 같은 자리로 되돌아오는 결혼사진에 대한 미스터리에 대해 알아본다.

3일간 실종된 딸, 지적장애 가은이에겐 무슨 일이 있었나?

[궁금한이야기Y] 지적장애인 감금 및 성폭행, 결혼사진 미스터리 / 사진 = SBS 제공
[궁금한이야기Y] 지적장애인 감금 및 성폭행, 결혼사진 미스터리 / 사진 = SBS 제공

26일,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18살 지적 장애인 가은이의 일상을 무너뜨린 3일간 행적을 파헤쳐 본다.

지난해 12월 30일, TV를 보다 가은이(가명) 엄마는 깜빡 잠이 들었다. 그런데, 아침에 눈을 떠보니 딸 가은이가 보이지 않았다. 지적 중증 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18살 딸. 가은이의 사회적 나이는 8세 정도다. 경찰에 바로 실종신고를 한 엄마는 온 동네를 돌아다니며 딸을 찾아다녔다.

”무사히 돌아오기만을 바라고 있는데

슬리퍼 맨발에 수면 바지 입고 나갔던 그대로 들어오길래”

- 가은이(가명) 엄마

피 마르는 시간이 지나고 3일 만에 딸이 돌아왔다. 그런데 돌아온 가은이가 고함을 지르고 ‘아니요’라는 말만 반복하는 등 이상행동을 보이기 시작했다. 게다가 딸의 온몸에 정체 모를 자국까지 있었다. 가은이에게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술 먹이고 그때부터 이제 시작된 거야. 성관계를...

휴대폰에 입력을 다 해놓고 사진 다 찍어놓고”

- 가은이(가명) 엄마

가은이 엄마는 지난 3일간 가은이가 삼촌이라고 불렀던 인물에게 감금, 성폭행, 불법 촬영 등의 피해를 보았다고 주장했다. 게다가 영상을 다 찍어놓았다고 협박까지 하며 본인에 대해 말하지 못하도록 시키기까지 했다고 한다. 

삼촌이라 불리는 남자의 정체는 모녀와 축구팀 응원 동호회에서 만난 40대 강 씨(가명). 사건이 발생하고 2주가 지났지만, 남자는 아직 경찰 조사를 받는 중이라고 했다. 

가은이는 이 사건으로 정신적 피해는 물론, 자궁 경부 절제 수술까지 받아야 할 수도 있다는데, 그는 대체 왜 이런 짓을 한 걸까?

“얘기가 틀린 게 많더라구요. 나보고 다 강제로 했다 하더라구요.

그것(성관계)도 해달라고 해서 한 겁니다.”

- 강 씨(가명)

그는 미성년자인 가은이와 합의하에 성관계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 주장이 도저히 이해되지 않는다는 엄마. 동호회 회원들은 그가 평소에 다른 여성 회원들에게도 자주 연락하며 관심을 요구했다고 한다. 

게다가 사건 당일 가은이의 GPS 반경 안에 강 씨의 집이 있었단 걸 안 동호회 회원이 연락했을 때도 그는 가은이를 본 적도 없다며 연락을 끊었다고 했다.

가은이가 실종됐던 3일. 강 씨의 집에서는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강 씨는 대체 어떤 사람일까? 이번 주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1월 26일 금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도로 위 결혼사진 미스터리, 자꾸만 돌아오는 사진엔 어떤 사연이 담겼나

[궁금한이야기Y] 지적장애인 감금 및 성폭행, 결혼사진 미스터리 / 사진 = SBS 제공
[궁금한이야기Y] 지적장애인 감금 및 성폭행, 결혼사진 미스터리 / 사진 = SBS 제공

26일,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같은 자리로 되돌아오는 결혼사진에 대한 미스터리에 대해 알아본다.

눈이 내리고 몸이 꽁꽁 어는 한겨울. 사람들의 아침 식사를 위해 일찍부터 가게 문을 연다는 정현 씨. 백반집을 연 지 3개월. 몸은 힘들지만 자주 찾아주는 단골도 생기고 자리를 잡아가 뿌듯하다. 그런데 요즘 그에게 골칫덩어리가 생겼는데, 그 이유는 식당 앞 도롯가에 놓인 정체불명의 결혼사진 때문이다.

“항상 막 뒤집거나 해도

다시 원상복구 돼 있더라고요.”

“해코지하려고 하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 식당 사장님

작년 11월부터 3개월째, 가게 앞 도로 건너편에 있었다는 결혼사진. 처음엔 정현 씨도 사진이 폐기물이라고 생각하여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하지만 궂은 날씨 탓에 바람에 날아가기도 하고, 2~3일 사라졌다가도 어느샌가 똑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결혼사진. 이런 일이 반복된 것만 5~6차례라고 한다. 또한 사진이 정확히 가게 쪽을 바라보고 있어 더욱 꺼림직 하다.

정현 씨는 누군가 자신을 노리고 한다기엔 주변에 그럴만한 인물도 없다고 한다. 더군다나 사진 속 인물은 일면식조차 없다. 혹여나 추모를 위해 갖다 둔 사진일까 경찰에 문의했지만, 해당 도로에서는 사고가 난 적이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한다. 제자리로 돌아오는 가족사진을 본 주민들 또한 여러 추측을 하고 있었다.

“사연이 있는 사진을 왜 저렇게 버려”

“누구 사연이 있는 거 같아서”

- 동네 주민

사진 속 사람들이 특별한 사연이 있을 것이며, 사진이 심상치 않다는 마을 주민들. 그런데, 제작진은 촬영 도중 우연히 사진을 옮기려는 사람을 만날 수 있었다. 과연 사진에 대한 미스터리를 풀 수 있을까?

한편,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26일 금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