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공휴일 의무휴업 제도 폐지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지점 검색 통해 휴무 확인 가능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2월 첫째 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의 할인행사를 알아본다. 

이마트

사진= [대형마트 할인행사]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설맞이 행사-휴무일은? /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오는 4일까지 한우와 위스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한우 전 품목 40% 할인되며 '와일드터키 롱브랜치' 위스키도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글렌알라키 10년 캐스크 스트렝스'도 특가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오는 9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과일·채소 대표 품목에 한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해준다.

이마트와 이마트24가 카카오프렌즈의 '춘식이' 에디션 기획 상품을 내놓는다. 춘식이 캐릭터가 담긴 ABC초콜릿, 미니 크런키 등 인기 초콜릿 상품을 비롯해 허니버터칩, 참붕어빵, 오예스 등 과자류 12종을 출시한다. 15일까지 이마트에서 춘식이 제휴 상품을 포함한 초콜릿 전 품목을 1만 원·2만 원·3만 원 이상 구매 시 이마트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10%·20%·30% 쿠폰이 각각 제공된다.

이마트가 지난 달 삼겹살 할인에 이어 이번 달엔 소불고기와 냉동만두 등을 할인 판매한다. 정상가와 비교해 최대 29%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

사진= [대형마트 할인행사]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설맞이 행사-휴무일은? /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오는 7일까지 전 지점에서 '파타고니아 항공직송 생연어(코호/500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0% 할인 판매한다. 칠레산 연어는 노르웨이산 연어에 비해 시중 판매가가 25% 낮은 편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파타고니아 생연어'는 대형마트 최초로 생물 상태로 판매하는 상품으로, 품질 측면에서 매우 뛰어나다.

롯데마트가 오는 4일까지 ‘정갈한 쌀(10㎏)’을 38% 할인 판매한다. 이는 '이번주 핫 프라이스' 행사의 일환으로, 첫 번째 품목으로 쌀이 선정된 것이다. 

롯데마트는 설 명절 당일인 오는 10일까지 전 지점에서 1300여개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행사 카드 결제시 구매액에 따라 덤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롯데슈퍼와 롯데온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혜택이 제공된다. 

축산에서는 홈파티용 종합 한우 세트를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1++ 등급 4가지 부위로 구성된 ‘마블나인 홈마카세(600g)’와 1+등급 한우 새우살과 알등심으로 구성된 ‘한우 홈파티팩 선물세트(1.2k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서울 유명 우대갈비 맛집 ‘몽탄’의 우대갈비와 비법 유자 와사비 소스가 함께 들어있는 ‘몽탄 우대갈비 선물세트(700g)’를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

사진= [대형마트 할인행사]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설맞이 행사-휴무일은? / 홈플러스 제공
사진= [대형마트 할인행사]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설맞이 행사-휴무일은? /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오는 8일까지 설 명절 필수 농산물인 사과, 배, 대파, 계란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할인 판매한다. 해당 농산물 4종을 농축산물 할인쿠폰으로 사면 30% 할인받을 수 있고, 홈플러스 자체 할인(최대 20%)이 더해지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홈플러스는 '설날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7일까지 각종 제수용품과 축산, 수산, 과일 등 신선식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데친 문어(100g)'는 30% 할인, '제주 은갈치(대)'는 40% 할인, '미국산 초이스 냉장 찜갈비(100g)'는 40% 할인, '국내산 1등급이상 일품포크 돼지갈비(100g)'는 서귀포점을 제외하고 40% 할인 판매하며, 과일 상품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특가로 최대 반값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5일까지 열리는 '홈플 5일장'에서는 보먹돼(전 품목)'를 3·4일 양일간 오프라인 구매 시 반값에 내놓는다. 또한 4일까지 다양한 '국/탕/찌개(70여종)'를 1+1에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진행된다. 

관련된 자세한 정보나 다른 행사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점포별로 가격, 취급 상품, 재고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한편, 대형마트 공휴일 의무휴업 제도 폐지가 추진됨에 따라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를 비롯한 대형마트의 휴무일은 지점별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