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30주년, 국립중앙과학관의 대표 성인교육 프로그램

국립중앙과학관, 제60기 전통과학대학 수강생 모집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 제60기 전통과학대학 수강생 모집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뉴스 윤동근] 국립중앙과학관이 일반 성인 대상으로 '제60기 전통과학대학'을 오는 오는 3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강 30주년을 맞이해 최근의 이슈를 반영한 과학, 역사, 문화 관련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다. 주요 강의 주제로는 '한국의 지진 안전', '고려 거란 전쟁', 'K-아트 민화' 등이 포함된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 이후 5년 만에 숙박형 과학유산 탐방 프로그램을 재개함으로써, 수강생들에게 더욱 깊이 있는 학습 경험과 뜻깊은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는 당일형 탐방의 한계를 넘어서, 보다 심도 있는 탐색과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통과학대학은 장기간에 걸쳐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성장해 온 대표적인 성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의 질과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왔다.

국립중앙과학관 이석래 관장은 “3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전통과학대학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과학관을 찾아 주시는 수강생 분들 덕분이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60기 전통과학대학 수강 등록은 2월 14일부터 2월 28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화뉴스 / 윤동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