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의 산하단체 대한산악스키협회가 오는 25일 강원도 평창 모나파크 용평 리조트에서 '2024 산림청장배 산악스키대회 & 제2회 SKIMO 코리아 챔피언쉽'을 개최한다.

2024 산림청장배 산악스키대회 & 제2회 SKIMO 코리아 챔피언쉽은 대한산악스키협회에서 주최, 주관하며 후원기관으로는 산림청, 대한산악연맹이 참여하고 모나파크 용평리조트, 노스페이스가 후원하며 스카르파, 부토라, 이리지스, 트랑고, 가야미, 라비스코, 미르존몰약연구소에서 협찬한다.

산악스키는 눈 덮인 산악지형에서 스키를 이용해 트레킹 및 활강하며 산을 오르내리는 겨울스포츠다. 일반적 스키와 달리 산악스키는 스키를 신고 자신의 힘으로 슬로프를 올라가는 종목이다.

이번 대회는 오픈레이스로, 시니어와 U-18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산악스키 전문 및 동호인 선수, 일반인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오는 24일 오후 1시 대한산악스키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가 선수에게는 완주 주화와 기념품 등이 제공되며 부문별 1위부터 3위까지 시상한다.

대회 당일 부대행사로 참가 선수뿐만 아니라 방문객들도 즐길 수 있는 산악스키, 설피, 비콘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눈 위에서 신는 설피 체험과 슬로프 평지에서 산악스키 체험이 진행된다.

한편 오는 3월 9일부터 10일에는 모나파크 용평리조트에서 국제대회인 '2024 ISMF 아시안컵 산악스키 대회 & 제21회 강원특별자치도지사배 전국 산악스키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문화뉴스 / 고나리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대한산악스키협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