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부터 22일까지 식품안전에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
식품안전 영상 콘텐츠 제작해 식품업체와의 소통 및 정보 확산의 역할 담당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가치해썹 6기’ 식품안전관리 목소리 낸다 / 사진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제공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가치해썹 6기’ 식품안전관리 목소리 낸다 / 사진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해썹인증원과 소통을 함께할 2024년도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 6기'를 공개 모집한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은 3월 6일부터 22일까지 2024년도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 6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한 '가치해썹'은 식품안전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자단은 4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다양한 숏폼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6기 기자단은 신청 서류를 바탕으로 활동 능력, 경력,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도 등을 평가하여 영상 분야에서 총 10팀(팀당 최대 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방법은 네이버폼을 통한 신청서 제출이며, 기간은 3월 6일부터 22일까지다.

선발된 기자단에게는 콘텐츠 제작비, 관련 교육, 취재 지원, 활동 용품이 제공되며, 활동 종료 시에는 수료증과 함께 최우수 기자단 1팀과 우수 기자단 2팀에게는 ‘HACCP KOREA 2024’ 국제 행사에서 인증원장상 수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짧은 영상 제작을 통해 식품안전관리 정보를 식품업체 등 실 수요자에게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되며,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이나 취업 준비생에게 의미 있는 대외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상배 원장은 “식품안전에 대한 열정으로 이어온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이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하게 되었다”며 “식품안전지킴이로서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식품안전에 대한 특별한 시선과 감성으로 식품업체와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로 소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