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뉴스 화면

[문화뉴스 MHN 홍신익 기자]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진 탁현민 전 교수가 여성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2007년 탁 전 교수는 자신이 쓴 '남자가 대놓고 말하는 남자마음 설명서'라는 책을 통해 여성비하로 보여질 수 있는 표현을 다수 사용했다. 탁 전 교수는 여성을 7가지 유형별로 나눈 뒤 "콘돔 사용은 성관계에 대한 진정성을 의심하게 만든다" "이왕 입은 짧은 옷 안에 뭔가를 받쳐 입지 마라" "파인 상의를 입고 허리를 숙일 땐 가슴을 가리지 마라" 등의 내용을 담았다. 

논란이 일자 탁현민 전 교수는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의 부적절한 사고와 언행을 깊이 반성한다"며 "현재 저의 가치관은 달라졌지만 당시의 그릇된 사고와 언행을 반성하고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과거의 생각을 책으로 남기고 대중에 영향을 미치는 직업을 가졌음에도 신중하지 못했다"면서 "다시 한 번 진심으로 모든 분께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탁 전 교수는 청와대 행정관식을 맡을지에 대한 여부는 밝히지 않았고, 이에 야당 측은 탁 전 교수를 향해 "(탁현민의) 여성 가치관이 대통령이 내거시는 가치와 잘 맞지 않는 것 같아 조금 부적절하지 않나"라며 책임있는 자세를 요구했다. 

tlslr2@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