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폴더블 아이폰 판매 시점 2026년 4분기에서 2027년 1분기로 조정

폴더블 아이폰 출시 지연... 애플, 2027년 1분기로 새로운 판매 시점 조정
폴더블 아이폰 출시 지연... 애플, 2027년 1분기로 새로운 판매 시점 조정

[문화뉴스 이지영 기자]  애플의 차세대 기기가 될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폴더블 아이폰의 판매 시점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알려졌다.

18일 <알파경제> 단독 보도에 따르면 애플 내부 사정에 밝은 고위 관계자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수급 등을 포함한 제반 사항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거쳐 예상보다 다소 늦은 시점에 폴더블 아이폰 판매를 시작할 계획인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가 언급한 폴더블 아이폰 판매 시점은 당초 계획했던 2026년 4분기에서 2027년 1분기로 조정된다. 하지만, 폴더블 디스플레이 공급 기업 등 주요 부품업체 선정은 원래 일정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애플 등에 따르면 미국 특허청은 애플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특허 출원을 허용한 바 있다.

해당 특허는 본체에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내장돼 접는 축을 따라 구김을 최소화하는 전자장치 기술로, 기기의 접히는 부분의 유리 커버 안쪽을 깎아 쉽게 휘어지고 주름이 가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애플은 폴리머 소재로 채워진 커버 내부 표면을 매끄럽게 하고, 필러 표면의 거친 질감은 빛 반사를 줄이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폴리머는 실리콘이나 아크릴레이트와 같은 유연한 소재로 만들어지며 빛 반사도 현저히 줄일 것으로 예상된다.

문화뉴스 / 이지영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