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주총…방산·친환경·해상풍력·스마트야드 4대 축 제시

한화오션 권혁웅 부회장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 도약" / 사진 = 연합뉴스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한화오션 권혁웅 부회장이 제24기 주주총회에서 경영 방침을 밝혔다.

한화오션 권혁웅 대표이사 부회장은 지난 21일 오전 경남 거제시 한화오션 오션플라자에서 열린 제24기 주주총회에서 방산, 친환경, 해상풍력, 스마트야드를 올해 경영의 4대 축으로 제시하며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하겠다"는 경영방침을 밝혔다.

이번 제24기 주주총회는 과거 대우조선해양에서 한화오션으로 탈바꿈한 뒤 첫 주총이다.

우선, 권 부회장은 지난해 5월 한화오션 출범 이후 체질 개선, 사업부 운영체계 구축 등을 통해 조기에 경영을 정상화했다고 자평했다.

구체적인 경영 전략으로는 해외 생산거점 및 무인 첨단함정 기술 확보를 통한 '초격차 방산' 인프라 구축, 친환경 디지털 선박 개발을 통한 미래 조선 시장 주도권 확보, 해양 신재생에너지 가치사슬 육성, 스마트 야드로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내걸었다.

권 부회장은 "올해도 많은 난관이 예상된다"면서도 "한화오션은 수익성 위주의 선별 수주 전략을 통해 이익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이 안건으로 올라와 원안대로 승인됐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