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점포 별로 휴무일 차이 있어
대부분의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3월 24일 휴무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3월 셋째 주 대형마트 휴무일과 할인 행사를 알아본다. 

이마트

사진=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은? / 이마트 제공
사진=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은? /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파인애플·망고·망고스틴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디럭스 GOLD 파인애플을 16%, 페루산 애플망고를 15%, 태국산 망고스틴을 10% 할인한다. 지난 20일부터는 바나나와 오렌지를 20% 할인 판매 중이다. 4월 중순부터는 시즌이 시작되는 뉴질랜드 키위와 5월 중순 시작되는 미국산 체리 역시 당초 계획보다 물량을 확대해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 세일'을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인기 부위인 한우 등심 정상가 대비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우 등심 1+등급 또한 정상가 대비 38%가량 할인가에 판매하며 한우 국거리·불고기는 오는 28일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이마트는 한우와 함께 채소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자연주의 친환경 모둠쌈(200g·국내산)과 '파머스픽 새송이버섯'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고구마와 감자 또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약 20% 할인가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지난 22일부터 가수 비비와 협업한 한정판 밤양갱을 단독 판매 중이다. 준비된 물량은 5만 개이며 10개 한 묶음이다.

롯데마트

사진=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은? / 롯데마트 제공
사진=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은? /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지역 우수 축산물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안동한우 등심(100g)', '안동한우 국거리·불고기(각 100g)' 등을 엘포인트(L.POINT) 적립 시 반값에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전국 각 지역의 질 좋은 한우를 선보이는 '팔도 우수 한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 상품으로 안동한우 약 30t(톤) 물량을 준비했다. 제주산 돼지고기도 오는 27일까지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 도매시장법인 4개사(서울청과·중앙청과·동화청과·대아청과)와 롯데마트가 협력해 유통·판매마진을 최소화한 사과 7.5톤, 대파 17톤을 공급한다. 23일까지 판매하며 평균 소매가격 대비 사과는 66%, 대파는 24% 저렴한 수준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4월 30일까지 ’오늘좋은 벚꽃 팝콘‘을 구매하면 랜덤으로 동봉된 10장의 골든티켓을 뽑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든티켓을 뽑은 고객에게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스노우플랜 100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홈플러스

사진=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은? / 홈플러스 제공
사진= [대형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은? /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오는 27일까지 사과를 비롯한 물가 폭등 상품을 할인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유명산지 부사사과(4~7입)', '더 큰 배', '다다기오이(3입)', 시금치 등을 할인 판매한다. '지리산 설향딸기', '성주참외(3~5입)', '완숙 토마토(1.5kg)', '블랙라벨 오렌지 특대(4개)'도 할인 품목에 해당된다. 

또한 오는 24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50% 할인 판매하며 짜짜로니와 왕뚜껑, 김치라면, 스낵면 등 봉지라면 멀티팩 10여 종도 할인 판매한다. 

단독상품인 '환공어묵 명품 부산 어묵 꼬치·물떡꼬치(10입)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판매하며, 23일 하루 동안 더 두툼해진 100% 닭다리 살에 꾸덕꾸덕하고 맛있는 특제양념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홈플식탁 닭강정 3종'을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 판매한다. 

관련된 자세한 정보나 다른 행사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점포별로 가격, 취급 상품, 재고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대형마트는 점포 별로 휴무일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매월 두 번째와 네 번째 일요일 휴점한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도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을 정기 휴무일로 운영 중이다.

한편, 대형마트 휴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형마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