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삼성 HBM3E 12단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표현...삼성의 단독 공급 이어지나

[문화뉴스 이지영 기자] 삼성전자가 이르면 9월, 엔비디아에 최첨단 고대역폭 메모리(HBM)를 공급한다.

<알파경제>의 단독보도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기존과 달리 HBM3E 12단은 삼성전자에 단독 공급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엔비디아와 삼성전자 공급 관계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알파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삼성전자가 HBM3E 12단에서 경쟁사들을 따돌린 것으로 파악됐다”면서 “엔비디아가 삼성의 HBM3E 12단을 단독 구매하는 시기는 이르면 9월이 확실시된다”고 전했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앞서 미국 새너제이에서 열린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GTC 2024’에서 “삼성전자의 HBM3E를 현재 테스트하고 있으며 기대가 크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삼성전자는 ‘엔비디아 효과’를 받아 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그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의 부스를 찾아 삼성전자의 HBM3E 12단 실물 제품에 사인과 함께 ‘승인(Approved)’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한진만 삼성전자 DS부문 미주총괄(DSA) 총괄 부사장이 SNS에 공개한 젠슨 황 친필 사인
한진만 삼성전자 DS부문 미주총괄(DSA) 총괄 부사장이 SNS에 공개한 젠슨 황 친필 사인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에 대한 HBM3E 12단 단독 공급 사실에 대해 “고객사와 관련한 내용은 확인이 어렵다”라고 말했다.

문화뉴스 / 이지영 기자 press@mhns.co.kr

[사진=연합뉴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