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콘셉트’ 첫 선...온돌에서 영감받아
고성능 확장 의지…장재훈 사장 "기본 유지하며 편안한 고성능으로 새 챕터"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네오룬'과 'GV60 마그마' 콘셉트를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콘셉트’를 글로벌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술적 역량과 미학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영역으로의 확장 의지를 담은 신규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GV60 마그마(GV60 Magma)’ 콘셉트도 선보였다. 

네오룬은 새롭다는 의미의 'Neo'와 달을 뜻하는 'Luna'의 조합으로, 제네시스의 미래 방향성을 담았다.

네오룬은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는 환원주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앞뒤 도어 사이를 연결하는 B필러를 없애고,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보며 열리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를 탑재했다. 

제네시스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가 전통적인 차량 구조와 비교해 한층 개방적인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제네시스가 펼쳐 나갈 혁신적인 모빌리티의 비전을 보여주는 핵심 요소라 전했다. 

네오룬의 외관은 한국의 고요한 밤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미드나잇 블랙 & 마제스틱 블루’ 투 톤을 적용했다.

여기에 이음새를 최소화한 차체와 일체화된 전후면 램프, 보조 제동등, 네오룬 상단에 적용된 팝업 타입 루프랙도 탑재했다.

네오룬의 실내 공간은 손님을 존중하고 정을 나누는 한국 고유의 ‘환대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를 시작으로 긴 휠 베이스를 활용한 넓은 실내는 탑승객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특히, 한국의 전통 난방 방식인 온돌에서 영감을 받은 복사열 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차량 내부의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 바닥, 시트백, 콘솔 사이드 등에 복사난방 필름을 부착해 저전력 고효율 난방이 가능하다. 

내부에 설치된 사운드 시스템은 음향 성능 뿐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가치를 높인다.

네오룬은 트위터, 미드레인지, 우퍼, 서브우퍼 등을 최적의 위치에 배치한 ‘사운드 아키텍처’를 적용해 풍성하고 입체적인 음향을 즐길 수 있다. 

행사에서 제네시스는 고성능 영역으로의 브랜드 확장 의지를 담은 신규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공개했다.

제네시스 마그마는 기술적 역량과 미학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럭셔리'를 지향한다. 

제네시스는 궁극적으로 마그마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라인업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기본 모델의 품질과 성능 극대화를 통해 고객이 가장 소유하고 싶은 차량을 지향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공개된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제네시스 마그마 런칭 이후 양산될 고성능 콘셉트 중 하나로 추후 양산시 고성능에 최적화된 배터리와 모터 등 차별화된 요소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제네시스 마그마의 대표 컬러인 주황색을 바탕으로 넓고 낮아진 차체로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됐으며, 전면 범퍼에 있는 하단 에어 벤트는 에어 커튼 역할을 함과 동시에 모터, 브레이크, 배터리 등의 열기를 효율적으로 낮춘다.

제네시스는 이날 행사에 GV80 쿠페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도 함께 전시했다. 

지난해 4월 공개된 GV80 쿠페 콘셉트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GV80 쿠페 디자인의 기반이 됐다.

한편, 제네시스는 오는 27일 열리는 2024 뉴욕 오토쇼에도 네오룬 콘셉트와 GV60 마그마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등을 제네시스 주요 모델과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현대차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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