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현대제철, 한국강구조학회와 함께 강구조산업 현안 해결방안 모색

현대엔지니어링, '내화 페인트 신공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사진 = KCC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내화 페인트 신공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8일 현대제철, KCC, 한국강구조학회와 '내화 페인트 신공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내화 페인트는 건물 화재 발생 시 철골의 온도 상승을 지연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건물 붕괴와 화재 확산을 늦춰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예방한다.

이번 연구의 목적은 내화 페인트의 도막 두께를 절감하는 신규 공법을 개발하는 것이다. 도막 두께를 낮출수록 시공 비용은 낮아지고 시공 기간은 짧아진다.

이들은 신규 공법을 모듈러 건축물에 활용해 시공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모듈러 건축은 주요 구조물과 건축 마감 등을 공장에서 사전 제작한 뒤 현장으로 운송해 건축물을 조립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공사 기간을 20∼50% 단축할 수 있다.

함성수 KCC 유통도료사업부장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은 도료 업체로서 내화 도료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고 수준의 건설사, 제강사, 학회가 함께 건축시장 활성화에 일조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