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30일부터 5월 18일, 두산아트센터

사진 = 연극 '더 라스트 리턴' 포스터 / 두산아트센터 제공.
사진 = 연극 '더 라스트 리턴' 포스터 / 두산아트센터 제공.

[문화뉴스 김수민 기자] 연극 ‘더 라스트 리턴’이 두산아트센터 무대에 오른다.

‘두산인문극장 2024: 권리’ 첫 번째 공연으로 연극 ‘더 라스트 리턴’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18일까지 두산아트센터 Spcae111에서 진행된다.

'더 라스트 리턴’은 아일랜드 극작가 소냐 켈리가 매진된 공연의 취소표를 기다린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극 중 마지막 취소표를 두고 벌어지는 인물 간 다툼을 통해 권리와 권리투쟁의 본질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영국 공연 당시 “인류가 처한 심오하고 절망스러운 상황에 대해 품위 있는 결말을 선보이는 작품, 예상을 뛰어넘는 결말을 선보이는 작품”으로 호평을 받으며, 2022년 스코츠맨 프린지 어워드 (Scotsman Fringe First Award)를 수상했다.

이번 한국 공연은 2020년 두산연강예술상 공연부문 수상자로 같은 해 한국연극평론가협회에서 선정한 ‘올해의 연극 베스트 3’, 월간 한국연극이 선정한 ‘공연 베스트 7’의 연극 ‘마른대지’를 연출한 윤혜숙 연출가가 맡는다.

사진 = 연극 '더 라스트 리턴' / 두산아트센터 제공.
사진 = 연극 '더 라스트 리턴' / 두산아트센터 제공.

배우 우범진, 이송아, 정승길, 최희진이 저마다의 사연으로 취소표를 기다리는 대기자로 출연하여 마지막 티켓을 놓고 치열한 사투를 벌인다. 한국 초연에는 중창단 역할이 추가되어 공연 중에 합창하며 재미를 더한다. 또한, 공연 중 대사 및 소리 정보, 그림 기호가 표시되는 한글자막 해설을 진행한다.

한편, 두산인문극장은 2013년 ‘빅 히스토리’를 시작으로 ‘불신시대’, ‘예외’, ‘모험’, ‘갈등’, ‘이타주의자’, ‘아파트’, ‘푸드’, ‘공정’, ‘Age, Age, Age 나이, 세대, 시대’까지 매년 다른 주제로 진행해 왔다. 올해는 ‘권리’를 주제로 공연 3편, 전시 1편, 강연 8회를 진행한다.

문화뉴스 / 김수민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두산아트센터]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