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총 85개 내외 기업 선발 
투·융자, 1:1 전담 멘토링, 판로개척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 지원

기업은행, 2024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모집 / 사진 = IBK기업은행 제공
기업은행, 2024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모집 / 사진 = IBK기업은행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기업은행이 2024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을 모집한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2024년 하반기 육성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금번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으로 업종의 제한은 없으며 서면평가, 현장실사, 대면평가를 통해 혁신성, 시장성, 사업성 등을 갖춘 총 85개 내외의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특히, 이번 모집은 지방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는 8월 개소 예정인 광주센터 육성기업도 함께 모집한다.

선발기업에게는 IBK금융그룹의 금융지원, 1:1 전담 멘토링, IR, 데모데이, 기업은행 거래 중소·중견기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무공간 등 사업 고도화 및 투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8일부터 5월 3일(14시)까지 4주간 모집 예정이며, 6월 중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한다. 센터별 상세 모집일정 확인 및 지원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2024년이 IBK창공에게는 국내 및 해외로 그 영역을 확장하는 의미있는 해”라며, “IBK창공과 함께  창업생태계를 이끌어갈 혁신 벤처·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글로벌 시장개척의 일환으로 ‘IBK창공’ 실리콘밸리 및 유럽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