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감성 충만 로맨스...스크린에서 첫 발 내딛는 한소희

사진 = 영화 '폭설' 스틸컷 / 판씨네마 제공.
사진 = 영화 '폭설' 스틸컷 / 판씨네마 제공.

[문화뉴스 김수민 기자] 배우 한소희와 한해인 주연 영화 ‘폭설’이 올해 2024 하반기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폭설'은 강릉의 예술고등학교에서 만난 아역 출신 스타 설이(한소희)와 배우 지망생 수안(한해인)이 우정과 사랑 사이의 관계를 쌓으며 의지하고 헤어지고, 서로를 다시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폭설'에서 주연을 맡은 한해인은 ‘나의 피투성이 연인’, ‘달이 지는 밤’, ‘아워 미드나잇’, ‘생각의 여름’, ‘이별의 목적’, ‘밤의 문이 열린다’ 등에 출연하며 독립영화계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는 배우이다. '폭설'처럼 덮쳐온 설이와의 인연에 혼란을 느끼는, 미래가 불확실한 배우 지망생 수안 역을 소화한다. 

'폭설'을 통해 스크린 데뷔를 하는 배우 한소희는 극 중 겨울처럼 차가운 인생에 온기를 불어준 수안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는, 아역 출신의 하이틴 스타 설이 역을 맡아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폭설'의 연출, 각본은 윤수익 감독이 맡아 환상과 현실의 모호한 경계를 파고드는 몽환적인 감성을 연출했다.

전주국제영화제 문석 프로그래머는 "현실적 판타지, 혹은 환상적 사실감으로 그려지는데, 거센 파도와 새하얀 눈밭 같은 이미지를 통해 묘사되는 인물들의 내면은 잭슨 폴록의 뜨거운 추상화처럼 느껴진다"라며, "그리 유명하지 않던 시절 한소희 배우의 풋풋한 모습도 흥미롭다”라고 말했다. 

작년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섹션에 선정되어 단 1분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한 '폭설'은 영국영화협회(BFI)가 주최한 런던 LGBTQIA+ 영화제와 함부르크 영화제, 로마 아시안 영화제에도 공식 초청 받았다. 

문화뉴스 / 김수민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판씨네마]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