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AI 콤보', 국내 히트 펌프 방식 세탁건조기 시장에서 첫 1만대 고지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국내 누적 판매 1만대 돌파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국내 누적 판매 1만대 돌파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문화뉴스 박진형 기자]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AI 콤보'가 국내 히트 펌프 방식 세탁건조기 시장에서 처음으로 1만대 고지에 올랐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제품이다.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율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를 기반으로 한 이 제품은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 성능을 구현하여 소비자들에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또한 7형 풀터치 LCD 패널에 컬러 UI를 통한 손쉬운 정보 확인, 스마트싱스 연결을 통한 다른 가전 제어 가능성, 그리고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 건조도를 감지해 맞춤 조절하는 AI 기능을 통해 세탁과 건조 시 최대 60%와 30%까지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비스포크 AI 콤보에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단기간에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며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경험을 소비자에 지속 제공하며 'AI가전 = 삼성' 공식을 넘어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 비전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뉴스 / 박진형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삼성전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