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아이모’, 출시 18주년 기념 길드 콘텐츠 대폭 리뉴얼
주간 길드 임무·길드 던전 등 길드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추가

컴투스 ‘아이모’, 18주년 대규모 업데이트...길드 콘텐츠 대폭 추가 / 사진 = 컴투스 제공
컴투스 ‘아이모’, 18주년 대규모 업데이트...길드 콘텐츠 대폭 추가 / 사진 = 컴투스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컴투스 '아이모'가 18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컴투스(대표 남재관)의 최장수 모바일 MMORPG ‘아이모’는 18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MMORPG로, 레트로 감성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PVP, 파티 플레이,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인기를 얻으며 18년째 전 세계 게임 팬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18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아이모’의 길드 콘텐츠를 대폭 개편하고, 유저가 함께 플레이하는 재미를 강화했다. 

이에 따라 ‘주간 길드 임무’, ‘길드 던전’ 등 길드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으며, 신규 스킬과 아이템 등을 구입할 수 있는 ‘길드 상점’ 등이 도입됐다.

주간 길드 임무에는 16레벨 이상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한 주에 최대 5개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임무 달성 시 길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길드 주화’와 함께 길드 기여도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길드 던전 ‘전지의관 리에티’는 최대 4명의 길드원이 파티를 이뤄 진행하는 콘텐츠로, 3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주 1회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시 신규 아이템과 코스튬 티켓 등을 얻을 수 있으며, 던전 내 보스 및 오브젝트 처치 수에 따라 더 높은 등급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모의 숨겨진 스토리를 알아볼 수 있는 ‘아이모 이야기’도 추가됐으며, 일부 NPC의 아이템 교환 및 조합식이 추가되고, 게임 설정 내 ‘쿠폰 교환소’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또한, 출시 18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아이모’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하이브 페이지와 디스코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