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피바이오, 대웅제약과 미국 알피쉐러 합작회사
제약∙바이오 직무경험을 희망하는 청년 인재들을 지원 및 양성
미취업 청년, 오는 5월 경기도 화성시 신공장 및 연구소 현장 참관

알피바이오,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동참 / 사진 = 알피바이오 제공
알피바이오,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동참 / 사진 = 알피바이오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알피바이오가 고용노동부 주관의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동참한다.

알피바이오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참여기업으로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래내일 일경험’은 지난해부터 신설된 국책 사업으로, 직무역량을 중시하는 채용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민·관 협업을 기반으로 미취업 청년에 다양한 양질의 일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노동시장의 원활한 진입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3월 해당 사업의 운영기관 214개소를 선정 및 발표했으며, 그 중 운영사로 선정된 '한국경제TV'의 컨소시엄에 롯데호텔, 이랜드, 신협 등 180여개 민관기업을 비롯해 알피바이오가 참여하기로 의향서를 제출했다.   

알피바이오는 미국 알피쉐러의 연질캡슐 원천 기술을 계승해 국내 연질캡슐 의약품 시장 약 60%를 생산 및 공급하는 CDMO기업으로서, 제약∙바이오 및 연구개발 중심 기술 회사에 직무경험을 희망하는 청년 인재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5월 해당 프로그램 참여 청년들은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전문 알피바이오 신공장 및 연구소를 방문해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생산 현장을 참관할 예정이다.

알피바이오는 “미취업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직무경험 제공을 통해 국가 사업에 이바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국가와 기업과 대중 모두가 상생하는 방향으로서 사회적인 기업의 면모를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