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미래 서울러너, 금융권에서 처음 시행하는 민관협력 교육격차 해소 사업
고1 과정 청소년 90명 선정... 진로캠프, 집중학습캠프, 학기 중 학습비용 지원

사진 = 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 = 우리금융그룹 제공

[문화뉴스 장진경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진로캠프 및 학습비용 지원을 통해 청소년 교육격차 해소에 나섰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지난 13일 ‘2024년 우리미래 서울러너(이하 우리러너)’ 출범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우리러너’는 우리금융이 ‘서울특별시’, ‘아이들과미래재단’등과 함께 인재 육성 목적으로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민관협력 계층 간 교육격차 해소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우리금융과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서울시가 진행하는 비대면 교육콘텐츠 지원 사업인 ‘서울런’에 참여하는 고등학교 1학년 과정 청소년을 별도 선정해 1:1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한다.

우리금융은 지난 2월 말부터 한 달 동안 ‘우리러너’를 모집, 중학교 3학년 2학기 성적, 참여의지, 진로계획, 자기성취경험, 자기관리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학습 의지가 강하고 목표의식이 뚜렷한 청소년 90명을 첫 수혜자로 선발했다.

사진 = 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 = 우리금융그룹 제공

앞으로 1년 동안 우리러너들은 국내 우수대학과 연계해 2주 동안 진행하는 여름방학 진로캠프와 겨울방학 집중학습캠프 등 다양한 심층 학습 지원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우리러너’들은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에서 과목별 무료 강좌도 들으며 평소 부족한 과목을 보충할 기회도 얻게 된다. 

또한, 우리금융은 우리러너들에게 서점과 문구점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학습비용 체크카드 포인트도 연간 200만원 한도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4년 우리미래 서울러너’ 출범식에는 EBS 1타 강사로 유명한 이지영 강사가 특별 멘토로 나섰다. 이 자리에서 학습에 대한 조언은 물론 힘든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경험을 공유해 참석자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심어 주었다.

문화뉴스 / 장진경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