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부동산시장에서 업무용 부동산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특히 수요층이 안정적이고 가격이 저렴한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높다. 지식산업센터는 일반 오피스 빌딩과는 달리 전용률이 높고 호실별 소유가 가능하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사무실을 마련할 수 있다. 대체로 교통 좋은 곳에 단지 형태로 들어서는 데다, 동종 업종이 몰리는 경우가 많아 입주기업 간 시너지 효과도 높다. 특히 최근에는 건물이 점점 고급화·첨단화하면서 중소기업의 선호도가 커지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관리비가 저렴하다는 점이다. 다양한 세제 혜택도 주어진다. 오는 2019년 말까지 최초 수분양자가 직접 입주하면 취득세 50% 감면 혜택을 준다. 또 사업시설용으로 직접 사용하는 부동산에 대해서는 재산세의 37.5%를 감면받는다. 분양가의 75% 이상 정책자금 대출도 지원된다. 대부분 3년 거치 5년 균등분할 상환 조건이며, 이자율이 시중보다 낮다. 대부분 구내식당, 대형 회의실 등 공동시설도 갖춰진다.

동탄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는 강남테헤란밸리, 판교테크노밸리, 판교제로시티 광교테크노밸리 문정동 성수동 지식산업센터에이어 판교에 2.3배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할 수 있는 기업으로는 정보통신업(IT) 생명공학(BT) 문화산업(CT) 반도체산업(NT) 입주할 수 있다 정부혜택으로는 산진법, 지방세특례제한법에 적용을 받는다.

동탄2신도시에 동탄골든아이타워가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지식산업센터 분양을 마치고 구내식당 분양에 들어갔다 골든아이타워는 지하 3층, 지상 11층, 연면적 30,129㎡, 오피스 260실, 상가 57실을 분양한다. 지상 1층은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은 업무시설 및 지식산업센터, 지상 3층부터 지상 11층까지는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다 1층부터 5층까지는 전면부 호실에 테라스가 제공된다.

특히 주변 지식산업센터에비에 유일하게 102평짜리 구내식당시설을 갖추어 주목된다 구내식당은 김영란법 이후 더욱 호황을누려 줄을서지 않으면 입장하기 힘들 정도이다 1층은 상가로 이루어져있는 것이 특징이다 2층~5층 전면부 호실은 테라스가 제공되며 오피스는 전체 호실에 발코니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오피스(사무실)는 실평수 12평~18평으로 구성되며 경량체 벽체로 설계돼 확장 할 수 있다.

골든아이타워는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동탄신도시 구간 지하화 사업이 2020년 완공될 예정이고며 KTX,SRT,GTX 동탄역(예정)을 이용하면 용인 성남 수서를 지나 삼성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탁월한 교통인프라를 자랑한다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IT타워에서 용서고속도로까지는 1분, 경부고속도로까지는 2분 안에 진입이 가능하다. 용서고속도로에서 양재, 강남까지의 거리는 32분,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강남, 서초까지는 35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여기에 안산과 인천, 김포, 파주, 포천, 양평 오산을 아우르는 수도권 제2 순환고속도로는 오는 2021년 완공될 예정이다.

특히 동탄 테크노밸리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밖에 위치하여 기존 과밀억제권역(서울, 수원, 성남분당신도시, 의왕, 군포, 안양, 시흥 배곧신도시, 인천 등) 기업들의 본사 이전시 취득세, 재산세 감면 혜택 외에도 법인세 4년 100% 면제 및 이후 2년간 50% 감면 혜택이 주어지는 관계로 많은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 될 수 밖에 없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동탄지식산업센터 골든아이타워는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 하여야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어 예약을 하면 대기 없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주차안내를 받을 수 있고 대표번호를 통해 빠르게 상담 및 방문예약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