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 먼 곳으로의 여행이 부담된다면 교통편이 좋아져서 쉽게 갈 수 있는 춘천으로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잦아지고 있다.

최근 tvN의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에서도 춘천 에티오피아, 닭갈비 소개가 되면서 여행객들이 더욱 늘어난 추세다. 이외에도 춘천 가볼만한 곳으로는 소양강 스카이워크, 김유정 문학촌 등 여러 가지 볼거리가 가득한 낭만의 도시이다.

춘천에 많은 닭갈비 음식점이 있다. 그 중에도 춘천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매실닭갈비 음식점 '강산숯불닭갈비'가 인기이다. 또한, KBS 2TV생생정보 ‘리얼타임 100인의 선택’ 춘천편에서 현지 사람들이 선택한 식당으로 소개가 된 곳이다.

닭갈비에 매실청을 넣어서 만든 매실닭갈비가 인기메뉴인데, 매실은 간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피로회복 및 당뇨, 그리고 소화를 돕는다. 닭갈비 뿐 아니라 모든 음식에 매실청이 들어간다.

뒤에는 직접 밭에서 매실과 각종 야채, 쌈채소를 길러서 손님상에 내어준다고 한다. 시원한 내부 뿐 아니라 야외 테라스 및 방갈로에서 캠핑 온 분위기를 느끼며, 식사도 가능하다. 

매실닭갈비는 간장맛, 매운맛, 강산맛 이렇게 세 가지 맛으로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 또한 주문즉시 면을 뽑는 시원한 막국수, 직접 만든 막장으로 끓이는 된장찌개도 별미다. 

최근 우후죽순처럼 생기는 주변 식당에 비해 외관은 화려하지 않지만, 10년 넘게 한곳에서 장사를 해 내실이 튼튼하며 단골손님이 많은 곳으로 위치는 소양강댐 가는 길인 춘천 신북읍에 위치하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