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치아건강이 중요시된 건 오래 전부터이다. 치아는 실제 음식물 섭취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어 생활의 질을 결정하고, 영양과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치아가 건강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한번 손상된 치아나 또는 나이가 들어 이가 빠져버리거나 상해서 뽑아야 하는 경우 신중하게 맞춤 임플란트 틀니 제작을 결정해야 한다. 

틀니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나에게 꼭 맞는 틀니를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치아 건강상태에 따라 전체, 부분, 임플란트 틀니를 꼼꼼하게 체크한 후 맞춤 임플란트 틀니로 결정 해야 한다. 이때 자칫 입에 딱 맞지 않는 틀니를 사용하게 되면 음식을 씹을 때 통증을 유발하고, 입을 크게 벌리면 튀어나오거나 틀니와 잇몸 사이에 음식물이 껴서 염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이다. 

벤틀니는 벤 시스템을 이용한 개인 맞춤 임플란트 틀니이다. 벤(BEN)시스템은 Balance, Esthetic, Nature의 앞 글자를 딴 시스템으로 균형과 심미, 자연스러움을 조화시키기 위한 벤틀니의 철학이 담겨 있다. 또한 벤틀니는 원래 갖고 있던 치아와 가장 근접한 위치에서 이상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숙련된 기술을 이용한 편안함은 물론 심미적인 기능까지 생각한 자연스러움을 유지할 수 있다.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행복한 치과 김보균 원장은 치아를 상실해서 고민하고 있다면, 벤틀니부터 맞춤 임플란트 틀니에 대한 자세한 상담과 진단을 진행하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김보균 (서초동 행복한 치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