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김포한강신도시에 들어서는 5,214세대 대단지 아파트 김포사우스카이타운과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이 2차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사업지가 위치한 김포한강신도시는 김포한강로를 통해 마곡지구 등 강서권 10분대,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일산대교를 통해 GTX역인 킨텍스역도 이용이 편리하며 한강시네폴리스, M-CITY 개발 비전에 대한 미래가치를 공유한다는 평가다.

포스코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참여하는 대규모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로 지난 5월 청약을 통해 4000여 세대를 분양 완료한 한강메트로자이와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이미 1600명의 조합원 모집이 마감된 김포사우스카이타운 1차는 조합설립인가확정고시에 따라 도시개발조합설립인가와 함께 건축심의가 통과됐으며 조합설립인가가 결정돼 착공을 앞두고 있다. 청일건설이 업무대행을 맡았으며 김포 사우 스카이타운 조합원 모집완료 후 진행하는 두 번째 사업이다. 단지에서 중봉근린공원과 걸포스포츠공원 등이 가깝다.

김포사우스카이타운2차는 지하 2층~지상 30층, 9개 동, 전용면적 49㎡, 59㎡, 84㎡ 등 5가지 타입의 총 945세대를 평균 3.3㎡당 공급가 900만원대부터 선착순 계약 중이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한 4bay구조로 채광 효율성을 높이고 주거 쾌적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포 중심지에 위치해 교통·학군·생활편의시설 등이 갖춰져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2018년 11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김포시청역(가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돼 김포-인천간 교통이 개선됐으며 5호선 연장선 및 김포3축도로 개통 예정이다.

사업지 근거리에 이마트트레이더스가 11월에 개점을 앞두고 있고 김포시청, 세무서, 대형마트, 금융권, 병원, 영화관, 먹거리촌 등 김포시 중심에 위치해 생활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단지 옆 감정초등학교 및 감정중, 김포고, 김포여고 등 명문학군이 인접했으며 홈플러스 김포점, CGV, 학원가, 관공서, 공공기관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학군과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중봉근린공원과 우저서원, 나진포천과 걸포중앙공원 등이 가깝다.

김포사우한강스카이타운의 공급가는 3.3㎡당 평균 700~900만원대로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하고 현재 계약안심보장증서를 발행하고 있다. 추가 분담금 없는 확정분양가 확약서 발행, 계약금에 대한 연 5%의 이자를 보장하는 이자보장제증서와 계약안심보장증서도 발급하고 있다.

김포사우스카이타운과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의 조합원 가입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능하다. 사업승인 이후에는 무제한전매도 가능하다.

홍보관이 혼잡한 관계로 사전예약 후 방문하면 홍보관 내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2인 무료 제주도 왕복항공권 등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재 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를 통해 조합원 가입 안내와 홍보관 오시는길 위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