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소희 기자] 검찰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에게 징역 10년을 구형한 가운데 네티즌들 의견은 극명하게 엇갈렸다.

▲ 사진 ytn

30일 검찰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4부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에게 징역 10년,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에겐 징역 5년,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신 총괄회장과 사실혼 관계인 서미경 씨에게는 각각 징역 7년을 구형했다. 

또한 각각  수억대의 벌금도 구형했다. 

검찰은 신 회장에 대해 "자신의 이익을 위해 신 총괄회장의 잘못된 지시를 그대로 집행했다"며 "범행의 최대 수혜자는 본인인데도 아버지 뜻을 거스를 수 없었다며 책임을 모두 전가하고 있다"고 구형 이유를 밝혔다. 

이런 가운데 네티즌들의 의견은 갈렸다. 

일부는 징역 10년도 너무 가벼운 형벌이라며 무거운 처벌을 원했고 처벌받아 마땅하므로 검찰의 구형보다 강한 법집행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의견을 보였다. 

반면 다른 한편에서는 사업을 하다 보면 우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또 신동빈 회장이 검찰의 구형대로 징역 10년을 살게 된다면 실질적으로 롯데그룹의 미래가 불투해진다며 국가경제 손해라고 보는 의견도 있었다. 

한편 신 회장은 총수일가에게 500억 원대 '공짜 급여'를 지급하게 하고, 롯데시네마 매점에 영업이익을 몰아주거나 부실화한 롯데피에스넷 유상증자에 타 계열사를 동원하는 식 등으로 1천300억 원대 손해를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berzinspy@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