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넬의 정규 6집 앨범 '뉴턴스 애플(Newton's Apple)'이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넬은 지난 27일 음원 사이트를 통해 2년여 만에 정규 6집 앨범 이자 '중력 3부작'의 피날레를 장식할 'Newton's Apple'을 전격 공개했다.
 
앨범 공개 이후 타이틀곡 을 비롯해 '타인의 기억', 'Decompose', '침묵의 역사' 등 수록곡 대부분이 온라인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라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하는 등 뜨거운 반응몰이를 하며, 넬의 새 앨범에 대한 호평이 봇물처럼 터져나왔다.
 
타이틀곡 '지구가 태양을 네 번'은 벗어나려 해도 벗어 날 수 없는 중력처럼 마음을 끌어당기는 기억에 관한 곡이다. 경쾌한 드럼 리듬 속에 다양한 악기가 서로 어우러져 넬 특유의 서정적인 리듬감에 빠져들 수 있다.
 
한편 오프라인 발매된 넬의 새 앨범 'Newton's Apple'은 2장의 CD에 중력 시리즈 모두를 아우르는 하나의 작품집으로 제작돼 소장가치를 높이고 있다. CD1에는 11곡의 신곡만을 담았고, CD2에는 '중력 3부작'의 첫 번째 앨범 'Holding onto Gravity'와 두 번째 앨범 'Escaping Gravity'를 수록했다.
 
문화뉴스 신일섭 기자 invuni1u@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