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진실', 다양한 이야깃거리로 경기도 '모아보기'

'경기도의 진실' 출연자 (좌 - 정성열, 우 - 김진우)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뉴미디어 영상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중 ‘경기도섹션’ 부문을 제작하고 있는 ㈜SNS엔터테인먼트(대표 조천백)가 제작 중인 '토크배틀 경기도의 진실(이하 '경진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경진실'은 본 프로그램의 출연자인 MC 김진우와 캘리그래피 작가 정성열이 진행하는 퀴즈쇼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두 출연자가 매회 경기도의 명소, 정책 및 특이점 2개씩을 선정해 진위 여부를 겨루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 11월 현재 전국에서 유일하게 경기도에서만 시행 중인 0세 아동 어린이집을 포함해 다양한 이색 정책을 소개하는 한편, 과천의 재활용 캐시백 자판기 등과 같이 경기도 내의 다양한 자랑거리 또한 소개한 것이 특징이다.

주 출연자인 캘리그래피 작가 정성열은 “‘경진실’을 진행하면서 경기도에 대해 더 깊게 알게됐다. 알면 알수록 경기도는 젊고, 세련되고, 참 아름다운 도시라는 생각이 든다. 많은 사람들이 ‘경진실’을 보고 경기도의 많은 이야기와 정책들을 알았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토크배틀, 경기도의 진실'

콘텐츠 제작 총괄을 맡고 있는 김도연PD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할수록 경기도가 얼마나 살기 좋고 멋진 곳인지 알 수 있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마련한 이번 프로젝트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경기도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이번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뉴미디어 영상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경기도섹션'의 콘텐츠는 페이스북 페이지 '인피니티 경기도' 또는 유튜브 채널 '콘텐츠민주주의'에서 볼 수 있다.

(사진 제공 - 유튜브 채널 '콘텐츠 민주주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