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겨울철 바다여행, 식도락 여행을 즐기려면 동해바다가 좋다. 겨울철 바다가 가진 매력에 흠뻑 빠지고, 또 제철 해산물을 맛보기에는 깊고 푸른 동해바다가 안성맞춤인데, 특히 속초 양양쪽으로 간다면 설악산도 함께 볼 수 있어 자연을 즐기기 좋다.

강원도 속초 양양은 서울과 1시간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여, 수도권에서 주말여행을 잠깐 떠나기에도 좋은 곳이다. 설악산과 속초해수욕장, 아바이마을, 속초중앙시장 등 자연 경관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도 다양한데다 맛집 종류도 많아 당일치기 여행으로는 안성맞춤이다.

다양한 여행지 안에는 먹거리도 풍부해서 속초중앙시장먹거리, 동명항맛집골목, 대포항맛집 골목 등 각 관광지와 가까우면서 나름 번화가이기 때문인지 맛집들이 이곳에서 많이 몰려있다.

 

특히 속초 동명항맛집골목에 위치 한 '유진게찜'은 대게가 크고 살이 푸짐하기로 유명하다. 게다가 가격까지 저렴해 미식가들 사이에서 늘 대게가 생각날 때면 찾는 속초대게맛집으로 으뜸이다.

 

식도락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유진게찜은 동해바다에서 아버지가 직접 잡은 대게를 바로 손님상에 올리고 있어 가격이 저렴하며, 신선도가 높아 산지 음식의 참맛을 즐길 수 있다. 유진게찜에서는 살이 꽉 찬 대게찜과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과 함께 제철 스끼다시까지 한 상 가득 채워 제공한다.

 

유진게찜은 속초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전통이 있는 속초대게맛집이며 최초로 대게 손질법을 연구한 곳으로, 대게를 먹기 편하게 다 손질해 제공하여 대게 살을 깔끔하고 불편하지 않게 맛볼 수 있다. 전망 또한 좋아 매장 내부 어디에서든 동해바다를 바로 볼 수 있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시 맛뿐만 아니라 양과 질, 인테리어, 가격, 사람들의 후기 등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한 선택이다.

 

속초에서 오랜 전통의 대게전문점 유진게찜에 예약 문의를 하려면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