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과제 및 발표가 많아 노트북이 필요하지만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대학새내기에게  HP 250 G6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가벼운 가성비 아이템으로 최근 HP에서 출시와 동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HP 250 G6- 2DF81PA(이하 G6)는 G5의 후속모델로 듀얼 스토리지 구성이 가능한 제품이다.

듀얼 스토리지란 SSD와 HDD가 동시에 탑재 가능해 신속하게 처리 가능한 속도는 물론 저장 공간 역시 넉넉한 사용이 가능하게 만들어, 데스크탑이 아니라 노트북을 메인으로 사용 하기에도 부담 없이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또한, HP소음제거기술을 탑재해 음성 기능 사용 시 주변 소음에 대한 염려를 줄였다.

15.6형의 인텔 최신 7세대 모델 i3, i5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멀티 미디어형의 노트북으로 분류할 수 있다. 1920x1080 full HD 해상도의 넓은 화면을 사용할 수 있어 고해상도의 환경에서 작업이 가능하다.

ODD 탑재로 DVD RW를 이용해 CD와 DVD 고화질 감상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배터리 교환 또한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Windows Ink.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잉크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 그대로를 즐길 수 있는 윈도우 10의 새 기능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Security lock포트에 HP케이블락을 이용한 고정이 가능해 분실 위험을 줄였다. 

외부 충격에 강한 섀시 재질을 이용해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색상은 다크 애쉬 그레이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크기, 디자인, 색상 등 모든 면에서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HP 대표 보급형 노트북이라 할 수 있다.

G6는 옥션, 지마켓, 스토어팜 등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다. 제품 고장 시 엔지니어 방문 신청은 고객콜센터에서 담당, 이 외 문의는 HP 공식 파트너사인 ㈜디앤에스아이티에서 담당하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