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2015년 유일한 초연작인 일본 작가 미타니 코키 원작의 뮤지컬 '오케피(Prchestra Pit)'가 지난 16일 엘지아트센터에서 첫 모습을 드러냈다. 뮤지컬 '오케피'는 화려한 뮤지컬 무대 밑의 오케스트라 피트, '오케피'에 대해 다룬다. 무대 밑을 보여주는 작품이니만큼 역설적으로 '진짜' 오케스트라는 무대 상단에 자리 잡고 있는 재미있는 구조를 지니고 있다.

한국어 버전 초연은 배우 황정민이 컨덕터 역으로 출연함과 동시에 직접 연출을 맡았으며 그의 이름값 못지않게 컨덕터 역 더블캐스트에 오만석, 오보에 연주자 역에 서범석, 김태문, 바이올린 연주자 역에 박혜나, 최우리, 트럼펫 연주자 역에 최재웅, 김재범, 색소폰 연주자 역에 정상훈, 황만익, 피아노 연주자 역에 송영창, 문성혁, 비올라 연주자 역에 김원해, 김호, 첼로 연주자 역에 백주희, 김현진, 기타 연주자 역에 육현욱, 이승원, 드럼 연주자 역에 남문철, 심재현, 바순 연주자 역에 이상준, 퍼커션 연주자 역에 정욱진, 박종찬이라는 호화캐스팅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2시간 50분이라는 공연 시간 동안 오케스트라 피트에서 벌어지는 실시간 상황을 극적 구성으로 잘 묘사한 수작 '오케피'는 18일부터 2016년 2월 28일까지 엘지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