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별 동영상 인터뷰 ②

[문화뉴스] 오는 11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엘림홀에서 서울연극협회 차기 회장을 선출하는 투표가 열린다.

이번 선거에는 대학로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이동준(48), 송형종(50), 정재호(51) 등 총 3명의 연극연출가가 회장 후보에 출사표를 던졌다. 3인의 후보는 지난 6일 문화뉴스 세종아트센터에서 열린 "서울연극협회 제5대 임원선거 후보자-문화뉴스 인터뷰"에 모두 응했다.

본지는 3인의 후보에게 ▲공통질문 5개 ▲개별질문 5개 총 10개의 질문을 전했고, 이에 따른 답변을 현장에서 바로 받았다. 각 후보별 인터뷰 시간은 모두 1시간이 넘지 않도록 했고 다각도로 공정성에 만전을 다했다.

이날 있었던 후보자들의 질의응답을 정리해 1건 종합기사와 9개의 동영상을 전한다.

질문 순서는 공용질문 5개가 1~5번이며, 공용질문은 5개의 동영상으로 구성됐다.
개별질문 5개는 6~10번이다. 개별질문 5개는 3인의 후보자 개인별 영상에 담아 총 3개로 구성됐다.

▶ 문화뉴스 특별기획 "서울연극협회 제5대 임원선거 회장 후보자를 만나다"

*모든 영상은 기호 순번에 따라 후보자의 발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기호1번 이동준, 기호2번 송형종, 기호3번 정재호 순.
*스마트폰에서는 단말기를 가로로 돌려서 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공용 질문편 보러가기(최종 업데이트 2016년 1월 9일 1시 30분 기준)

 

   
 

▶ 기호 1번 이동준 후보자 공약 질문 :
1. '연극인 빅데이터 시스템 ' 구축을 공약했다. 구체적인 실천방안은 어떻게 되는가?
2. 회원 회비를 '전액' 복리기금으로만 활용하겠다고 했다. 어떻게 회원 '회비납부문화'를 개선할 수 있는가?
3. '1기업+1극단' 혹은 '1시민사회단체+1극단'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메세나운동 사회적 확산을 이루겠다고 공약했다.
4. 대학로상인과의 '협동조합' 설립을 하겠다고 공약했다. 상인과 연극인 간의 상생을 어떻게 모색할 것인가?
5. 협회의 가입요건을 완화하고, '연극인'이라면 누구나 협회차원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공약했다.


 

   
 

▶ 기호 2번 송형종 후보자 공약 질문 :
1. 공약 중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서울문화재단과의 관계를 언급했다. 어떻게 협조관계를 만들 것인가? 
2. 협회 회원을 위한 특화된 티켓 통합 예매시스템을 활성화하겠다고 공약했다. 실천방안은?
3. '서울국제연극제', '서울국제연극네트워크포럼' 등 국제교류를 강조하는 공약의 구체적 실전방안은?
4. '혜화역'을 가칭 '연극의 거리역'으로 변경하겠다고 공약했다. 필요한 재원은 어느 정도이며 실천방안은?
5. 연극 관련 200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공약했다. 수치 산출배경과 실제창출이 가능한 일자리는 무엇인가?
 

 

   
 

▶ 기호 3번 정재호 후보자 공약 질문 :
1. 준회원 제도 도입을 통해 협회 회원을 확충하겠다고 공약했다. 어떻게 회원을 늘릴 것인가?
2. 협회 회원을 위한 '멤버하우스'를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
3. 서울연극인 '상조회'를 운영하겠다고 공약했다. 회비만으로 추가금액 없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그 근거는?
4. '서울-평양 연극제'를 공약으로 내세운 배경이 궁금하다. 어떤 방법으로 추진할 것인가?
5. '서울향토연극제' 신설, '구립극단' 창단 등을 공약으로 세웠다. 해당 공약의 실효성이 얼마나 있나?


 

▶ [특집] "서울연극협회 제5대 임원선거 후보자를 만나다" 이동준·송형종·정재호 후보에게 묻다 : 후보자 마무리 발언 

 

 

문화뉴스 특별취재팀 이우람 양미르 장기영 김진영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