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기청정기의 필요성과 원리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실내 공기청정기뿐만 아니라 자동차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출퇴근뿐만 아니라 업무에 따라 차량에 있는 시간이 많은 이들이 자동차 공기청정기를 찾고 있는데 자동차공기청정기는 왜 필요할까?

차량에는 크게 외부 순환 모드와 내부 순환 모드가 있다. 외부순환 모드는 외부가 쾌적한 환경일 때 사용하게 되며 내부 순환 모드는 미세먼지가 많은 날, 외부 악취가 들어올 때 사용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외부 순환 모드는 외부로 부터 공기를 유입시킬 때 필터를 1차적으로 필터를 이용해서 거르지만, 미세먼지가 극에 달한 지금 초미세먼지 등을 고려했을 때 자동차 필터에만 의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또한 내부 순환 모드 또한 차량 탑승 시, 또는 장시간 차를 외부에 주차 시 미세먼지가 차량 내부에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 부담된다.

ⓒ연합뉴스

미세먼지에 대비해 건강한 자동차 이용을 하기 위해서 꼭 실내공기청정기를 설치해야하는 것은 아니다. 공기가 순환되는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필터를 준비해도 된다.

하지만 차량 내부 미세먼지 농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보다 간편하기 때문에 자동차 공기 청정기를 찾는이가 많아지고 있다.

한편, 건강한 드라이브를 위해서 자동차 공기청정기를 찾는 수요가 많은 만큼 구매, 렌탈 등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의 운전 유형과 탑승자의 기호에 맞는 공기청정기를 선택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