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모델, 수제맥주제조기 모두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판매돼

사진=LG전자 제공
사진=LG전자 제공

[문화뉴스 김종민 기자] '홈술' 트렌드에 홈술 전용 가전도 판매량이 늘었다.

LG전자는 자사의 디오스 와인셀러와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가 홈술족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판매가 늘었다고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2월까지 누적 판매량 가운데 대용량 모델인 '와인셀러'는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배로 성장했다. 

대용량 LG 디오스 와인셀러는 진동-소음을 줄이고 상, 하칸의 온도를 1도(℃) 단위로 각각 조절할 수 있어 레드나 화이트 등 와인종류에 맞출 수 있는 모델이다. 대용량 모델은 최대 각각 89병, 85병, 71병을 수용한다.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판매량도 지난해 동기 대비 3배 증가했다. 다양한 수제맥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LG 홈브루는 '나만의 맥주를 만든다'는 콘셉트로 발매됐다.

LG 홈브루는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은 후 간단한 조작만으로 맥주가 제조된다. LG전자 측에서는 이 제품에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 ▲발효, 숙성, 보관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등을 도입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혁신 가전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홈술' 트렌드에 가전도 날았다...홈술 가전 판매량 급증해

대용량 모델, 수제맥주제조기 모두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판매돼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