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내 1호 인공지능(AI) 상장기업 제이엘케이는 인공지능 생태계 활성화 및 신규 제품, 서비스 개발 등 자사 비즈니스 수익 모델 개발을 위해 국내 굴지의 SI기업인 한일네트웍스와 이번 달 13일 제이엘케이타워에서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AI 기술 사업화를 위한 전사적인 상호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 강화는 ▲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컨택센터 솔루션 고도화 ▲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 사업 추진 (영업, 마케팅, 연구 활동 포함) ▲ 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 통한 사업 활성화 등 인공지능이 활용될 수 있는 부문 전반에 걸쳐 이뤄진다.

제이엘케이는 이번 협력을 통해 우선적으로 콜센터에 인공지능 서비스를 접목하여 비용 및 효율에서 큰 효용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외 영업, 마케팅, 연구 활동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분야 추진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한일네트웍스는 국내외 보험사와 카드사에 전국적으로 13,000여 석 규모의 컨택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빅테크기업과 공동으로 완전 종량형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일네트웍스 박재수 상무는 "이번 제이엘케이와와 협약으로 우선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나아가 인공지능 활용 범위를 전체 사업영역으로 확대하여 고객사의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제이엘케이 남기영 사업본부장은 “제이엘케이의 인공지능 기술력과 한일네트웍스의 컨택센터 솔루션, IT 서비스, 신사업 아이템이 합쳐지면 시장에 더욱 정교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출시하여 금융권 고객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지원뿐만 아니라 신규 사업 진출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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