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밤 낭만과 힐링, 문화 충전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

밤의 서울 포스터=서울시제공
밤의 서울 포스터=서울시제공

[문화뉴스 이현지 기자] 서울시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도 낭만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축제를 연다. 

낮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밤의 서울숲을 만날 수 있는 제1회 그린나이트 축제  ‘안녕, 밤의 서울숲’이 오늘 12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서울숲 그린나이트 축제는 달빛버스킹(공연), 별빛산책(생태체험), 물빛갤러리(전시, 체험, 클래식 콘서트) 3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서울숲 가족마당 야외무대에서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19시부터 21시까지 숲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어쿠스틱 밴드 공연', 숲에서 나를 찾아가는 그림자인형극 '미운 오리 새끼', 어린이에게는 상상력과 호기심을, 어른들에게는 즐거움을 주는 '마술쇼 공연'이 펼쳐진다.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야간 서울숲 탐험'은 12일부터 19일까지 평일 저녁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7세 이상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별빛따라~ 숲길따라 야간 스스로 탐방'은 낮과 달리 조용한 숲길을 안내자 없이 지도를 갖고 걸으며 자연과 교감하는 투어 프로그램으로, 13일부터 21일까지 주말·휴일 저녁 서울숲 방문자센터 앞에서 17시부터 21시까지 현장 접수를 통해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중앙연못 옆의 커뮤니티 센터에서는 숲을 주제로 하는 전시회가 3가지 준비돼 있다. 그림책 100권을 마음대로 펼쳐 볼 수 있는 ‘그림책 숲', 서울숲을 일러스트 그림으로 만나는 ‘숲 산책', 메타버스 세계 속의 ‘그림책 박물관’은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누구나 자유관람 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예약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