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에 이어 9월에도 벡스코서 부산창업박람회 열려
창업 핵심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 마련

사진 = 부산창업박람회 제공
사진 = 부산창업박람회 제공

[문화뉴스 조아현 기자] 하반기 창업시즌을 맞아 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부산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하반기 동남권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본 행사는 업종 전환 또는 신사업 아이템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2022년 하반기 국내 창업 핵심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여 보다 철저히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창업에 대한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운 요즘, 부산창업박람회에서는 소자본창업, 무인창업, 배달창업 등 창업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업종뿐만 아니라 꾸준한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외식, 카페 브랜드 및 상권분양, 배달대행, 밀키트 자판기, 스포츠 사업, 플라워샵, 이미용, 애견용품 등 이색 창업 아이템까지 만나볼 수 있어 예비창업자뿐만 아니라 기존에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혹은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맹점을 모집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뿐만 아니라 대리점 지사를 모집하는 유통기업도 만나 볼 수 있는 만큼, B2B를 넘어 B2C까지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 부산창업박람회 제공
사진 = 부산창업박람회 제공

프랜차이즈 업계는 코로나 위기를 딛고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부터 무인 매장, 배달 전문 매장 등 다양한 모델을 속속 출시해 돌파구를 마련했으며, 업계를 선도할 유수의 브랜드들도 시대 상황에 따른 맞춤 브랜딩과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장착하고 예비창업자와의 상담을 학수고대하고 있다. 직접적인 1:1 가맹상담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정보에 대한 수요를 해소해 줄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수년간의 전시 개최 경험, 코로나 기간 동안 수차례의 안전한 박람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보다 안전하고 내실 있는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며, 참가업체와 예비창업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본 행사는 오는 9월 22일 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관람객은 현장등록 시 입장권 구매 후 관람할 수 있으며, 참가업체 및 박람회 소식은 부산창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