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9월호 ‘다중인격’ 발매…네 캐릭터의 사랑법
오는 10월 2022 윤종신 콘서트 '가을 냄새' 개최

윤종신 '다중인격'/사진 = '월간 윤종신' 제공
윤종신 '다중인격'/사진 = '월간 윤종신' 제공

[문화뉴스 이현지 기자]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이 9월호 ‘다중인격’이 발매된다.  

윤종신은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직접 작사, 작곡한 2022 ‘월간 윤종신’ 9월호 ‘다중인격’을 발매한다. 

‘다중인격’은 윤종신 발라드 속 남자들의 다종다양한 유형을 총망라한 곡이다. 사랑과 이별 앞에서 순정한 나와 이기적인 나, 반성하는 나와 관조하는 나까지 총 4명의 캐릭터들이 사랑을 마주한 태도와 입장을 한 편의 가사에 담아냈다. 캐릭터별 인격에 따라 달라지는 창법, 감정 연출, 사운드 믹싱 또한 감상 포인트다. 

오는 10월 콘서트 ‘가을 냄새’를 앞두고 윤종신은 자신이 쓴 발라드 속 남자들을 되돌아봤다. 사랑에 빠졌을 때와 사랑이 싫증 났을 때, 그리고 사랑이 그리울 때와 또 다른 사랑이 찾아왔을 때, 다중성과 다면성을 가진 캐릭터들의 경합이 ‘다중인격’을 통해 펼쳐진다. 

윤종신은 “모든 캐릭터가 한 사람으로부터 파생되었다고 생각하니까 이건 좀 사이코 아닌가 싶더라”라면서도 “인간은 참으로 중구난방이고 여러 양태를 보이면서 살아가는구나 싶었다. 남들에게 한사람처럼 보여도 그 안에는 무수한 불균형과 불완전으로 채워져 있다”라고 곡에 담은 의미를 짚었다. 

캐릭터들의 성격을 분류하고 분석하는 과정은 윤종신의 20대부터 지금까지의 변천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윤종신은 “가수를 일종의 연기자로 본다면 그동안 저는 참 여러 역할을 소화해온 것 같다. 특히 저는 직접 쓴 가사로 연기를 해온 것이니 제 안에 있는 다양한 저를 끄집어내 왔구나 싶다. 이런 자기 탐구의 여정이 20대, 30대, 40대를 거쳐 50대까지도 이어진다는 것이 기쁘고 또 기대된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윤종신은 오는 10월 20일부터 23일, 27일부터 30일까지 총 8일간 서울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2022 윤종신 콘서트 '가을 냄새’를 개최한다. 

2022 ‘월간 윤종신’ 9월호 ‘다중인격’은 28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