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4일부터 30일까지 집계된 TOP 10
'20세기 소녀'부터 '게이트'까지

[문화뉴스 이예찬 기자] 지난 10월 24일부터 30일까지 넷플릭스에서 집계된 한국 이용자들이 많이 본 영화 1위부터 10위까지 소개한다.

1위 - 20세기 소녀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1999년, 사랑보다 우정이 더 중요한 17세 소녀 '보라'(김유정)에게 중요한 숙제가 생겼다. 심장수술을 위해 외국으로 떠나는 '연두'(노윤서)를 대신해 첫사랑을 관찰해 소식을 전해주는 것이다.

첫사랑의 이름은 '백현진'(박정우)으로 키는 181cm, 발 사이즈 280mm, 좋아하는 운동은 농구 그리고 매일 붙어 다니는 절친한 친구 '풍운호'(변우석)가 있다.

백현진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절친 풍운호를 집중 공략하는 보라, 하지만 모든 것이 계획대로 되지 않고 보라에게도 예상치 못한 두근거림이 찾아온다.

2위 - 모비우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희귀 혈액병을 앓고 있는 생화학자 '모비우스'(자레드 레토)는 동료인 '마르탄'(아드리아 아르호나)과 함께 병을 치료하기 위해 치료제 개발에 몰두한다.

흡혈박쥐를 연구하던 중 마침내 치료제 개발에 성공한 모비우스는 새 생명과 강력한 힘을 얻게 되지만 동시에 흡혈을 하지 않고는 생명을 유지할 수 없게 됐다.

그러던 중 모비우스와 같은 병을 앓고 있던 그의 친구 '마일로'(맷 스미스)도 모비우스와 같은 힘을 얻게 되면서 상황이 복잡해진다.

3위 - 선과 악의 학교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선과 악의 학교'라는 영화는 소만 차이나니의 '선과 악의 학교'라는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한 미국의 십 대 판타지 영화로 3위를 차지했다.

절친 소피와 아가사는 어느 날 신비한 존재에 의해 마법 학교로 휩쓸려 가며 영화가 시작된다.

이 학교는 미래의 동화 속 영웅과 악당을 키워내는 곳으로 운명을 알 길 없는 이곳에서 두 친구의 우정은 계속될 수 있을까.

4위 - 그 남자, 좋은 간호사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따뜻한 마음을 지닌 싱글맘 에이미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장병을 앓고 있지만 집중치료실 간호사로 일하며 고된 업무와 야간 근무를 감당하고 있다.

그런 그녀 앞에 사려 깊고 공감력 높은 간호사 찰리가 등장하고 둘은 병동에서 길고 긴 밤들을 함께 헤쳐나가며 단단하고 끈끈한 우정을 키워나간다.

그러나 영문을 알 수 없는 환자들의 연이은 죽음으로 수사가 시작되고 찰리가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자 에이미는 자신의 목숨을 걸고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5위 - 12 솔져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전 세계가 목격한 사상 최악의 9.11 테러 발생 15일 후 '미치'(크리스 햄스워스)는 사랑하는 가족들을 뒤로 한 채 비공식 작전 수행을 위해 아프가니스탄에 도착한다.

11명의 최정예 요원들과 함께 탈레반이 점거한 곳에 도착했지만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5만 명의 적군과 도저히 승리할 수 없는 불가능한 전쟁뿐이다.

살아남을 확률은 0% 지만 반드시 성공해야만 하는 작전을 위해 미치와 최정예 요원들은 필사의 사투를 벌인다.

6위 - 서부 전선 이상 없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에리히 마리아 레마르크의 소설 '서부 전선 이상 없다'를 원작으로 지난 1930년판과 1979년판에 이은 세 번째 영화화로 넷플릭스에서 독점 스트리밍을 시작했다.

시대적 배경은 제1차 세계 대전 당시로 17살의 소년 파울이 서부 전선에 합류하면서 영화는 시작된다.

전선에 합류한 파울의 초기 들뜬 기분은 곧 참호에서의 삶이라는 암울한 현실로 인해 산산이 조각나버린다.

7위 - 런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지난 2020년에 개봉한 영화 '런'은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으로 미국에서 만들어진 작품으로 10월 5주 차 순위에서 7위를 차지했다.

태어날 때부터 장애 때문에 휠체어를 타고 외딴 집에서 엄마와 함께 살며 일상을 보내는 '클로이'는 딸을 사랑으로 돌보는 엄마 덕분에 힘들지만 매일을 긍정적으로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식탁에 놓인 장바구니에서 하나의 물건을 발견하게 되고 믿었던 모든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8위 - 강철비2 : 정상회담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북미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대한민국 대통령(정우성), 북한의 최고지도자인 위원장(유연석), 미국 대통령(앵거스 맥페이든)간의 남북미 정상회담이 북한 원산에서 열린다.

미국과 북한 사이에서 좀처럼 이견이 좁혀지지 않는 가운데, 핵무기 포기와 평화체제 수립에 반대하는 북 호위총국장(곽도원)의 쿠데타가 발생하고 납치된 세 정상은 북한 핵 잠수함에 인질로 잡힌다.

좁디좁은 함장실 안, 예기치 못한 진정한 정상회담이 벌어지게 되는데 과연 남북미 세 지도자는 전쟁 위기를 막을 수 있을 것인가?

9위 - 엽문4 : 더 파이널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영춘권 최고수 '엽문'(견자단)은 아들의 미래를 위해 미국으로 향한다. 그곳에는 자신의 제자 이소룡이 점점 유명세를 이어가며 세상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엽문은 그곳에서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자신의 앞을 막아서는 중화 회관의 사부들과 대립하게 된다. 특히 태극권의 고수 만종화와는 대결까지 벌이게 된다.

한편 이들을 못마땅히 여기는 이민국과 해병대가 자행하는 불의를 목격한 엽문은 진정한 무예의 정신을 품고 맞서게 된다.

10위 - 게이트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변두리 동네의 한 아파트에 모여 설계도를 펼치는 수상한 녀석들, 인생 역전 대박을 이뤄줄 마지막 한 탕을 노린다.

하지만 파면 팔수록 이상함을 느낀다. 금고 털러 왔다가 대한민국을 뒤집어버린 남다른 스케일의 도둑들이 온다.

게이트는 지난 2018년도에 개봉한 범죄, 코미디물로 신재호 감독이 맡은 작품으로 임창정·정려원·이경영 배우 등이 출연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