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 소개
투티에·스탠드오일·조이그라이슨·빈티지헐리우드

사진=투티에, 조이그라이슨, 빈티지헐리우드, 스탠드오일
사진=투티에, 조이그라이슨, 빈티지헐리우드, 스탠드오일

[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다채로운 디자이너 브랜드가 플래그십·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꾸민 투티에의 플래그십 스토어부터 미디어 전시 공간, 포토존, 카페로 이루어진 멀티 쇼룸 형태의 스탠드오일 쇼룸까지 눈이 즐거운 패션 스팟을 소개한다.

투티에

사진=투티에 제공
사진=투티에 제공

패션 브랜드 투티에(TOUT Y EST)가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투티에 플래그십 스토어는 경복궁을 마주하고 있는 서울 종로구 소격동에 위치한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아날로그 감성과 고즈넉한 분위기가 잘 어우러지며, 다양한 미술관 및 갤러리가 밀집되어 있는 문화적 중심지에서 투티에의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공간 안에서 투티에의 스테디셀러인 파라렐백, 로케백 등의 기존 라인과 함께 22 WINTER 신제품 및 홀리데이 리미티드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투티에는 2019년 론칭한 후 아날로그 감성이 두드러지는 빈티지한 무드에 클래식한 디자인을 살린 다채로운 레더 제품을 선보여왔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를 기반으로 제품군을 확장하고, 시즌 이벤트 및 브랜드가 지향하는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스탠드 오일

사진=스탠드오일 제공
사진=스탠드오일 제공

비건 핸드백 ‘스탠드오일’이 연말을 맞아 쇼룸 형태의 기프트샵과 대형 미디어 전시, 카페 공간이 결합된 스탠드오일 ‘홀리데이 기프트샵’ 팝업 스토어를 12월 1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선물, 우체통, 편지 등 사랑을 담은 매개체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된 겨울 컬렉션 ‘A Way of Express Love(우리가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의 연장선이며, 스탠드오일을 통해 사랑하는 이들에게 선물을 전하는 기프트샵 컨셉을 더했다.

또한 미디어 전시 공간, 포토존, 카페로 이루어진 멀티 쇼룸 형태로 구성했다. 여러 개의 대형 패널로 이루어진 미디어 전시는 도시 속에서 각기 다르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크로마키와 접목해 색다른 미디어 디스플레이 형태의 전시로 선보여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품 구성은 이번 겨울 컬렉션의 모든 라인업과 온오프라인 동시에 출시되는 3차 발매 제품인 ‘레터박스 참백’, ‘레터 키링’, 그리고 파우치, 스몰 굿즈, 월렛 등 일부 베스트 상품이 준비된다. 또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홀리데이 엽서와 우표, 캘린더 포스터 등 스페셜 굿즈를 팝업 스토어 한정으로 판매한다.

조이그라이슨

사진=조이그라이슨 제공
사진=조이그라이슨 제공

이터널그룹의 뉴욕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 '조이그라이슨’이 오늘(9일) 서울 강남구에 플래그십 스토어 ‘JOY GRYSON DOSAN’을 오픈했다.

‘JOY GRYSON DOSAN’에서는 조이그라이슨의 핸드백과 액세서리, 레디 투 웨어의 모든 컬렉션을 경험할 수 있으며, 새롭게 공개되는 주얼리 컬렉션을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프랑스에서 생산된 가죽인 ‘나이로비’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한 ‘마고 클래식 사첼 리미티드 에디션’을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셜 에디션 제품으로 선보였다. 

이 외에도 펄프와 세라믹이라는 범주를 벗어나 오브제, 퍼니쳐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jaeryo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작업에서는 펄프의 활용성과 공예적인 특성을 담기 위해 형태와 텍스처에 차이를 주었다.

빈티지 헐리우드

사진=빈티지 헐리우드 제공
사진=빈티지 헐리우드 제공

브이에이치디자인의 주얼리 브랜드 ‘빈티지헐리우드(VINTAGE HOLLYWOOD)’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EAST 존에서 이달 15일부터 28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홀리데이 무드로 꾸며진 공간에서 '클로에 세비니(Chloe Sevigny)'를 뮤즈로 전개한 22 윈터 ‘마이 페이보릿 띵스(My Favorite Things)’ 컬렉션과 함께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을 선보이며, 새롭게 출시하는 진주 바라클라바 및 캐시미어 소재의 윈터 악세서리와 함께 주얼리를 모티브로 개발한 모바일 악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