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
전국 가끔 구름 많음
7일까지 일부 지역 '비'

내일날씨 7일 금요일 기온 2~7도가량 낮아져 '쌀쌀'/ 사진=pixabay
내일날씨 7일 금요일 기온 2~7도가량 낮아져 '쌀쌀'/ 사진=pixabay

[문화뉴스 임지원 인턴기자] 기상청 날씨누리 예보에 따르면 6일 밤부터 7일 아침 사이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7일과 8일 아침 기온이 낮아져 춥겠다.

< 짙은 안개 >
6일 밤(21시)부터 7일 아침(09시)사이 경기내륙과 충남권, 전북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 특히, 해안에 인접한 교량과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또한, 안개로 인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

< 기온 >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7일 아침 기온은 6일보다 2~7도가량 낮아져 쌀쌀하겠다. 8일 아침 기온은 7일보다 5도가량 낮아져, 전국 대부분 지역이 0도 내외(강원내륙.산지 -5도 내외)로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건강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7일과 8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리가 내리고, 8일은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냉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7일 아침최저기온은 2~10도, 낮최고기온은 13~20도가 되겠다.
- 8일 아침최저기온은 -1~6도, 낮최고기온은 13~18도가 되겠다.

내일날씨 7일 금요일 기온 2~7도가량 낮아져 '쌀쌀'/ 사진=기상청
내일날씨 7일 금요일 기온 2~7도가량 낮아져 '쌀쌀'/ 사진=기상청

< 하늘상태 및 강수 >

(하늘상태) 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7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중부지방은 오후에 대체로 흐리겠다. 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강수) 중부지방은 6일 밤(18~24시)까지,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7일 새벽(00~03시)까지 약한 비가 내리거나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한편, 7일 오후(12~18시)에 경기동부와 강원영서는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북은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7일 새벽까지)
- 전국: 5mm 미만

* 예상 강수량(7일 오후)
- 경기동부, 강원영서: 5mm 미만
-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전북: 0.1mm 미만 빗방울

내일날씨 7일 금요일 기온 2~7도가량 낮아져 '쌀쌀'/ 사진=기상청
내일날씨 7일 금요일 기온 2~7도가량 낮아져 '쌀쌀'/ 사진=기상청

< 유의 사항 >

(강풍)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7일과 8일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고, 특히,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는 8일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해상) 동해중부바깥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바깥먼바다는 7일 새벽까지 바람이 30~50km/h(8~14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한편, 7일 오후부터 서해먼바다와 동해중부먼바다에, 8일 새벽부터 제주도남쪽먼바다와 남해동부바깥먼바다, 그 밖의 동해상에도 다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황사) 6일 내몽골고원과 고비사막에서 약한 황사가 발원하고 있다. 이 황사는 7일 오후부터 밤 사이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일부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겠고, 7일 추가 발원량과 기류에 따라 8일 영향 여부는 매우 유동적이니, 황사를 포함한 미세먼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미세먼지 예보(매일 05시, 11시, 17시, 23시 발표, 국립환경과학원)를 참고하기 바란다. 

< 기압계 현황 및 전망 >
6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7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오후에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8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

[내일날씨] 7일 금요일 기온 2~7도가량 낮아져 '쌀쌀'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
전국 가끔 구름 많음
7일까지 일부 지역 '비' 

자료제공: 기상청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