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무더위 체감온도 33도 이상
전국 낮최고기온은 26~32도

[내일날씨] 전국 무더위에 체감온도 33도 이상오른다...낮 최고기온  26~32도 / 사진 = pixabay 제공
[내일날씨] 전국 무더위에 체감온도 33도 이상오른다...낮 최고기온  26~32도 / 사진 = pixabay 제공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기상청 날씨누리 예보에 따르면 내일(1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체감온도가 33도 이상 오르면서 매우 무덥겠다.

- 17일 아침최저기온 21~25도, 낮최고기온 26~32도가 되겠다.
- 18일 아침최저기온 21~25도, 낮최고기온 27~33도가 되겠다.

[내일날씨] 전국 무더위에 체감온도 33도 이상오른다...낮 최고기온  26~32도 / 사진 = 기상청
[내일날씨] 전국 무더위에 체감온도 33도 이상오른다...낮 최고기온  26~32도 / 사진 = 기상청

< 기온 >

-내일(17일) 전국 대부분 지역(동해안 제외)에서 낮 기온이 오르고 습도가 높아 매우 무덥겠으니, 폭염 영향예보를 참고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보건)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 있으니 수분과 염분 충분히 섭취, 격렬한 야외활동 가급적 자제, 노약자와 만성질환자 등 건강관리 및 상황 수시 확인

- (산업) 야외작업장에서는 시원한 물을 충분히 마실 수 있게 하고, 쉴 수 있는 그늘 준비, 온열질환 유의

- (농업) 장시간 농작업과 나홀로 작업 및 비닐하우스 작업 자제, 병해충 발생 유의

- (축산업) 축산농가는 축사 온도 조절, 가축 질병 피해 유의

- (수산업) 고수온 특보가 발령된 해역에서는 양식생물 고수온에 대비

- (기타) 에어컨 실외기 화재 가능성 있으니 미리 점검

- 또한, 당분간 도심 지역과 서해안, 남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날씨] 전국 무더위에 체감온도 33도 이상오른다...낮 최고기온  26~32도 / 사진 = 기상청
[내일날씨] 전국 무더위에 체감온도 33도 이상오른다...낮 최고기온  26~32도 / 사진 = 기상청

< 하늘상태 및 강수 >

- 내일(17일)부터 모레(18일)까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동은 대체로 흐리겠다.

- (소나기) 16일 오후부터 밤 사이 서울.경기내륙과 강원영서, 충청권내륙, 전라동부, 경상권, 제주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상권은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 특히, 경북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는 시간당 30~50mm 내외의 매우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좁은 지역에 소나기가 내리면서 지역에 따라 강수 강도와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으니, 최신 기상정보와 레이더영상을 참고하기 바란다.

- 또한, 내일 오후부터 저녁 사이 경기북부내륙과 강원북부내륙, 강원남부산지, 전북동부, 전남권, 경북권, 경남내륙, 제주도에, 모레 오후부터 저녁 사이 경기남부내륙과 강원내륙.산지, 충청권북부내륙, 전라동부, 경북권, 경남내륙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소나기 유의사항 >
- 짧은 시간에 강한 소나기가 내리면서 하천의 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접근 및 야영을 자제하고, 하늘이 갑자기 어두워지면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기 바란다. 

- 또한, 소나기가 내리는 동안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거나 침수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돌풍)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과 그 주변에는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의 돌풍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건설현장과 비닐하우스 등의 시설물 파손과 간판 등 낙하물에 의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관리와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천둥.번개) 대기가 매우 불안정하여 소나기가 내리는 동안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낙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천둥 소리가 들리거나 굵은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경우 빠르게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는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대비하기 바란다.

< 너울 >
- (너울) 당분간 동해안과 경남권남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 일부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특히, 동해앞바다와 부산앞바다에서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해안으로 너울이 강하게 밀려올 것으로 예상되니, 해안가 출입(낚시, 수영 등)을 자제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고,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기 바란다.

- 또한,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져 해안가 저지대를 중심으로 침수 가능성도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 바란다.

< 유의 사항 >
- (안개) 당분간 낮은 구름대가 유입되는 강원산지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 특히, 해안에 인접한 도로나 교량, 내륙의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해상) 풍랑특보가 발효된 동해상과 남해동부해상(06시 해제)은 오늘까지(동해중부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먼바다는 내일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한편, 당분간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

[내일날씨] 전국 무더위에 제감온도 33도 이상오른다...낮 최고기온  26~32도

전국 무더위 체감온도 33도 이상

전국 낮최고기온은 26~32도

자료제공: 기상청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