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THE TRINITY at Grand Hyatt Seoul (대표 박소정)’에서 10월 28일까지 임창민, 황선태 작가의 2인전 <THE WINDOW : Space of Meditation>이 열린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내부에 자리한 갤러리 ‘THE TRINITY at Grand Hyatt Seoul’는 안락한 여정을 기대하며 호텔을 찾아온 이들에게 인적이 사라진 공간의 고요한 안온함을 ‘창’이라는 매개로 표현해온 임창민과 황선태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세계 유수의 아트씬에서 약진하고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 임창민은 전세계의 아름다운 명소를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결합한 ‘Into a Time Frame’ 연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작가는 바깥 풍경이 내다보이는 건물 내부의 창을 ‘사진’으로 촬영하고, 그 안에 자연 풍경이 천천히 흐르는 ‘영상’을 삽입해서 작품을 완성한다.

 

[더 트리니티] THE WINDOW_Space of Meditation_Poster
[더 트리니티] THE WINDOW_Space of Meditation_Poster

작품 속 창 너머로 보이는 미묘한 자연의 숨결에 편안하게 몰입하다 보면, 어느덧 임창민 작가가 직조한 고유의 시공간 속에서 치유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빛이 드는 공간’ 연작으로 세계적인 아트콜렉터들의 주목을 받는 현대 조각가 황선태는 ‘창’을 통해 들어온 실내 공간 속 볕의 그림자를 유리와 LED라는 독자적 방식을 통해 표현해 왔다.

이번 전시에서도 인간이 사라진 자리에 가구와 작은 동물들, 이들을 비추는 빛과 그림자가 비어 있던 공간을 따스한 위로로 가득 채운 그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THE TRINITY at Grand Hyatt Seoul’갤러리는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과 작가를 소개해온 ‘더 트리니티 갤러리’와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협업으로, 국내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유명 아티스트의 전시를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개관했다.

호텔이 단순한 휴식을 넘어 문화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향유하고자 많은 방문객들이 오가는 로비층에 오픈했으며 전시 관람은 무료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