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MHN DB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가요계의 별들이 한 자리에 모인 2018 골든디스크 시상식이 화려하게 개막했다.

11일 오후 5시 경기도 일산킨텍스에서 '2018 골든디스크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본상을 수상한 슈퍼주니어는 "대한민국에서 아이돌로 살아가는 게 쉽지 않은 일인데, 팬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뒤를 돌아봤는데 저희를 좋아하던 분들이 직장인, 한 남자의 여자, 엄마가 된 모습을 봤다"고 전했다.

이어 故 종현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슈퍼주니어, SM 식구 대표로 이야기하겠다. 종현이를 그리워해주셔서 감사하다. 순간 아닌 영원히 종현이를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 샤이니 4명의 친구들도 웃음 찾을 수 있게 응원해주시길 바란다"며 진중한 감사와 위로의 말을 전했다.

엑소는 6년 연속 골든디스크 후보에 올랐으며, 4관왕에 올라 눈길을 끈다. 이들은 'THE WAR - The 4th Album'으로 음반 본상 후보에 올랐다. 수상은 본상, 지니뮤직 인기상, 쎄씨 아시아 아이콘, 글로벌 인기상 총 4 부문에서 수상했고, 이들은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팬클럽인 '엑소엘'에게 감사와 애정을 드러냈다.

엑소는 '전야', '다이아몬드', 'Run This', 'Ko Ko Bop' 무대를 선보였고, 슈퍼주니어는 'Runaway'와 '블랙슈트를 열창했다.

한편,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에 거쳐 일산킨텍스에서 진행된 '제 32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JTBC를 통해 생중계됐으며, 음원 부문 대상은 아이유가 차지했다.

▲ 이하 '제32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수상자 명단

- 대상 : 방탄소년단

- 본상 :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황치열, 세븐틴, 트와이스. 갓세븐. 태연, 소녀시대,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 지니뮤직 인기상 : 엑소

- 쎄씨 아시아 아이콘상 : 엑소, 트와이스

- 글로벌 인기상 : 엑소

- 베스트 O.S.T상 : 에일리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